멀티미디어 제조, 유통업체인 시그마컴 (대표 주광현)은 NVIDIA기반으로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는 ‘시그마 지포스 7950 GX2 1024MB’ 를 내놓았다.

시그마컴 지포스 7950 GX2 는 단일 그래픽카드로는 최초로 두 개의 기판을 연결하여 두 개의 GPU가 함께 연산을 수행하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두 장의 제품을 동시에 연결하였을 경우 총 4개의 GPU가 연산을 수행하는 Quad SLi 구성이 가능하다. Quad SLi 기술은 SLi처럼 여러 개의 그래픽카드를 통해 하나의 화면을 랜더링하게 만들어주는 기술로 기존의 SLi보다 더욱 빠르고 부드러운 화면 처리를 가능하게 해준다.

장착된 GPU는 GeForce 7900 GTX와 GeForce 7900 GT에 사용된 G71 코어이며 24개의 픽셀 파이프라인과 8개의 버텍스 세이더 파이프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GDDR3 1.4ns 메모리가 사용되었으며 동작속도는 코어클럭 500Mhz, 메모리클럭 600(1200)Mhz이다.

또한 그 동안 라이센스 문제로 인하여 추가의 칩을 구매하여야만 지원하였던 HDCP 기술이 7950 GX2 에서는 기본으로 장착되었다.

HDCP(High-Bandwidth Digital Content Protection) 는 인텔이 실리콘 이미지와 공동으로 개발한 기술로 HD-DVD, 블루레이의 영상을 재생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기술로 블루레이, HD-DVD의 차세대 광 디스크 규격이 지원하는 풀 HD 영상의 재생을 지원한다. 즉 풀 HD 해상도, 1920x1080 으로 블루레이나 HD-DVD의 영상을 보려면 HDCP 지원이 필수적이며 HDCP를 지원하지 않을 경우 이 해상도의 1/4정도에 해당되는 해상도로만 영상을 볼 수 있다.

시그마컴은 ‘지포스 7950 GX2’ 에 한국의 고유한 문양으로 장식된 고급스러운 목제 함 상자를 케이스로 채택하여 고풍스러운 한국의 이미지를 표현하였다. 또한 케이스로 쓰인 목제 함 상자는 경첩은 물론 금장으로 디자인된 NVIDIA 마크와 은장의 시그마컴 로고를 일일이 정성스럽게 수작업으로 제작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