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가 최근 전세계 시장에서 동시에 DSLR 카메라의 새로운 브랜드 ‘a’ (alpha, 알파)를 공식발표하며 DSLR 시장 진출의 신호탄을 올린 가운데, 오늘 소니 코리아 (대표: 윤여을 www.sony.co.kr)가 첫번째 DSLR 카메라 신제품 ‘a100’ 을 발표하며 DSLR 시장 본격 진출에 나섰다.

소니는 지난해 7월 세계 최정상급 DSLR카메라 출시를 위해 코니카 미놀타 PI (Konica Minolta Photo Imaging Inc.)와의 제품 공동 개발에 들어간다고 밝힌바 있으며, 올해 4월에는 코니카 미놀타 PI의 DSLR 카메라사업부문을 인수해 본격적으로 DSLR 제품 출시를 준비해왔다.

이번에 발표한 ‘a100’은 마운트시스템, 손떨림 방지기술 등 코니카 미놀타의 축적된 DSLR 기술노하우와 이미지프로세서, CCD등 소니의 디지털카메라 부문 강점이 최적으로 결합된 제품으로, 소니 코리아는 처음으로 DSLR 카메라를 사용하는 가족사용자 및 사진 아마추어 등 초급 사용자층을 타깃으로 시장을 확대,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특히 이번 a100은 새롭게 소니에서 개발한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 ‘비온즈(Bionz™)’ 를 비롯, 본체 자체에 내장된 손떨림 방지기술(Super SteadyShot™), 먼지제거(Anti-dust) 기능, 1,020만 고화소 CCD, 초강력 배터리 성능 등의 다양한 특징을 갖추고 있다.

소니에서 선보이는 최초의 DSLR카메라 제품인 a100은 타사 제품과 달리 카메라 본체 자체에 광학식 손떨림 방지기술인 ‘수퍼 스테디샷 (Super SteadyShot™)’ 을 탑재하고 있는 제품이다. 따라서, 어떤 번들렌즈를 부착하더라도 본체에서 흔들림을 원천적으로 방지하기 때문에 초보 DSLR 유저도 언제나 안정적인 사진촬영을 즐길 수 있다.

이번에 발표되는 a100 제품은 기존 코니카 미놀타가 전세계적으로 판매한 1,600만개의 렌즈와도 완벽 호환돼, 기존 사용자의 편의를 배려하는 동시에 30년이 넘는 코니카 미놀타의 SLR 사업 자산을 계승하는 의미도 가진다. 한편 소니 코리아는 올 하반기 중 총 21개의 번들렌즈도 출시한다

이와 함께 CCD에 먼지가 붙는 것을 방지해주는 a100의 2중 보호장치도 큰 장점으로 꼽힌다. a100은 CCD에 특수한 ‘안티더스트 코팅(Anti-Dust Coating)’을 채택해 CCD에 먼지가 붙는 것을 미연에 방지해주며, ‘수퍼 스테디샷’의 먼지방지용 진동기능은 CCD에 뭍은 먼지를 털어주는 기능을 수행해 두 기능의 조합으로 먼지 때문에 CCD가 손상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해 준다.

a100과 함께 새롭게 발표된 ‘비온즈(Bionz)’ 이미지 엔진은 특히 자연스러운 이미지 처리가 뛰어나 a100의 1,020만 고화소 CCD와 함께 시너지효과를 발휘함으로써 고해상도의 섬세하고 안정적인 이미지 표현을 가능케 한다. 이는 자연스러우면서도 섬세한 표현을 추구하는 DSLR 유저들의 성향과 니즈를 적절하게 반영한 것으로, 노이즈도 최소화해 보다 만족스러운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a100은 한 순간도 놓치지 않기 위해 연속적으로 초당 3프레임까지 캡쳐하는 고속 DDR-SDRAM에 의해 구동된다. 또한 a100은 기존 DSLR 카메라가 버퍼메모리 제한으로 연사촬영시 제한을 받았던 것과 달리, 대기시간 없이 바로 메모리카드로 고화소 이미지를 전송함으로써 JPEG 포맷에서 무제한 연사를 가능케 했다. 이는 1회 완충으로 최대 750장까지 연속촬영을 지원하는 a100의 초강력 배터리 성능과 함께 사진을 찍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소니코리아 윤여을 사장은 “코니카 미놀타의 오랜 SLR 경험과 소니 사이버샷의 기술력을 응집해 오늘 자신있게 첫 DSLR 카메라 a100을 소개하게 되었다”며, “오늘 a100 출시로 소니는 기존 ‘사이버샷’ 컴팩트 카메라 시장에서 쌓아온 명성과 신뢰를 기반으로 DSLR을 처음 사용하는 초급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시장 창출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니 코리아는 이번 첫 DSLR 카메라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DSLR 커뮤니티 및 사용자들을 초청, ‘소니 알파 유저 세미나’ 행사를 오는 6월 17일(토) 오전 11시부터 청담동 라페스타에서 갖는다. 이 자리에서 소니는 첫 DSLR카메라인 a100을 자세히 소개하는 동시에 참석자가 직접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등 다채로운 순서도 마련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6월 9일부터 소니 코리아 홈페이지 www.sony.co.kr를 통해 소개된다.

a100은 7월 중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며, 자세한 제품 사양 및 가격은 출시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 a100의 대표적인 특징
‘비온즈(Bionz™)’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

a100에 처음으로 탑재된 소니의 첨단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인 ‘비온즈’ 이미지 엔진은 노이즈를 최소화하면서 선명한 고화소의 이미지를 구현해낸다. 비온즈 이미지 엔진과 함께 ‘D-레인지 옵티마이저 (D-Range Optimizer)’는 노출 및 톤 최적화 기능을 수행하며, 최종 이미지 저장단계에서 고화소 이미지 정보, 렌즈/셔터 메커니즘, CCD 이미저 특성 등을 신속하게 처리해 이미지를 분석함으로써, 사람의 피부는 물론 자연물 피사체에서 자연스러운 톤을 연출해낸다.

수퍼 스테디샷 (Super SteadyShot™) 기술

수퍼 스테디샷 기술은 촬영시 불가피한 손떨림이나 진동, 움직임 등을 보정하기 위해 개발된 CCD-시프트 타입 손떨림 방지 기능이다. 수퍼 스테디샷은 최대 3.5 스탑까지 손떨림 보정을 할 수 있으며, CCD에 묻을 수 있는 먼지를 제거해주는 먼지방지용 진동기능도 수행한다.

오토포커스(AF) 시스템

뷰파인더 아래 위치한 ‘아이스타트(Eye-Start) AF’ 시스템은 사용자의 움직임을 내정된 센서로 감지해 촬영을 위해 뷰파인더에 가까이 접촉하면 사용자가 오토포커스를 조작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초점을 맞춰준다.

안티더스트 코팅 (Anti-Dust Coating)

a100은 CCD에 먼지가 붙어 사진의 품질을 떨어뜨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특별한 안티더스트 코팅을 채택했다. 안티더스트 코팅은 최상층인 IR/UV 차단 코트 위에 ITO (Indium Tin Oxide) 코팅을 한번 더 추가함으로써 광학 로패스 필터(Optical Low pass fiIter) 표면의 전도성을 확보, 정전기로 인해 CCD에 먼지가 달라붙지 않도록 해준다. 이러한 안티더스트 코팅은 손떨림 방지기술 수퍼 스테디샷의 먼지방지용 진동기능과 함께 CCD에 먼지가 붙지 않도록 효과적으로 보호해 준다.

2.5인치 대형 클리어 포토 LCD 플러스 (Clear Photo LCD Plus)

a100은 2.5인치 대형 클리어 포토 LCD 플러스를 탑재하고 있어 뛰어난 23만 도트 해상도를 통해, 재생시 사진의 디테일과 정확도를 높여준다. 클리어 포토 LCD 플러스는 색재현성이 뛰어나 햇빛이 반사되는 경우에도 LCD 표면반사를 줄여줘 선명한 이미지를 보여주며, 넓은 시야각을 제공해 주변 사람들과 작품을 공유하는데 편의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