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웨이 IDC (대표 김성민, www.hostway.co.kr)가 7일부터 .mobi 도메인의 예약등록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예약 서비스를 통해 국내 최초로 .mobi 서비스가 본격화 될 전망이다.

예약 등록은 총 4단계로 진행되는 실제 등록에 앞서 원하는 도메인을 호스트웨이에 미리 예약 신청을 하면, 실시간 등록이 이루어지는 해당 기간의 첫 날 .mobi의 최상위 레지스트리인 mTLD에 순차적으로 제출되는 서비스를 말한다.

호스트웨이 도메인 사업부 김영민 팀장은 “일반 등록이 실제로 개시될 때까지 시간적인 여유가 있기 하지만, 국내 기업이나 개인의 도메인을 외국에 선점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예약등록 기간을 활용해 안전하게 도메인을 신청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면서 예약등록 서비스에 대한 배경을 설명했다.

예약 등록의 종류는 상표권, 프리미엄, 일반 예약 등록으로 나뉘며, 상표권을 보유한 업체나 개인이라면 상표권자 우선 예약등록을 이용하면 된다. 또 상표권을 보유하고 있지는 않지만 해당 도메인을 빨리 선점하고 싶을 경우 프리미엄 예약 등록을,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도메인을 선점하고 싶을 경우 일반 예약등록을 활용할 수 있다.

실시간 일반 등록이 개시되는 9월 14일 이전까지 지속되는 이번 서비스에서, 예약등록비는 별도로 청구되지 않으며, 실시간 등록 시 도메인이 성공적으로 등록됐을 경우에만 연간 등록비만 납부하면 된다.

연간등록비의 경우 상표권을 소유한 기업이나 개인은 13만원, 프리미엄 등록은 4만 5천원, 일반 등록은 3만 5천원이며, 최소 등록기간은 2년이다.

한편 호스트웨이에서 .mobi 도메인을 신청할 경우, 기본적인 기업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기업 소개 페이지와 파킹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호스트웨이 김성민 사장은 “.mobi 도메인은 기업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기업을 홍보할 수 있는 수단이 될 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를 통해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얼리어댑터들에게도 매우 매력적인 상품이 될 것”이라고 밝히면서 “ 호스트웨이는 기업이나 개인이 모두 편리하게 .mobi 에 최적화된 사이트를 구축하고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 빌더와 모바일 블로깅 서비스도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