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맥스(Enemax)’란 파워서플라이(이하 파워)를 알고 있다면 적어도 PC에 관심이 있는 업주일 것이다. 14년 동안 판매된 에너맥스 파워는 국내 파워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며, 소비자에게 고급 파워로 인식되어 있다.

에너맥스가 파워 시장에서 현재와 같은 위치에 올라서기까지는 안정적인 공급과 브랜드화가 중요한 역할을 했고, 이는 씨엠코포레이션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에너맥스와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씨엠코포레이션은 OEM을 포함 20년 넘게 국내에 에너맥스 제품을 알린 장본인이다.

이런 씨엠코포레이션이 PC방에 한 발짝 더 다가서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다. 높은 가격으로 PC방과 어울리지 않는다는 업계의 인식을 바꾸기 위해 도전을 앞둔 것이다. 가격이 큰 경쟁력인 PC방 시장에서 오히려 고급 파워인 에너맥스 제품이 진입할 수 있을까? 이런 의구심을 갖고 씨엠코포레이션에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이시영 팀장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 씨엠코포레이션 이시영 마케팅 팀장  

Q. 씨엠코포레이션 소개를 부탁한다.
지난 1989년 설립된 씨엠코포레이션은 파워를 중심으로 랙마운트, 쿨링팬, 키보드 등 제품을 유통하는 회사로 지난 2009년 컴퓨마트에서 씨엠코포레이션으로 사명을 변경했으며 서울 강서구 가양동으로 사무실 및 A/S센터를 이전했다.

Q. 씨엠코포레이션의 제품들을 소개한다면?
씨엠코포레이션은 현재 에너맥스와 레파(LEPA) 브랜드로 파워, 케이스, 쿨링팬, 키보드 등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주력 제품은 역시 에너맥스/레파 파워로 우수한 전력 효율과 안정성이 장점이다. 최근에는 에너맥스 케이스 Hopelite와 레파 케이스 LPC302를 출시했다. 곧 에너맥스 첫 CPU 쿨러인 ETS-T40-TA도 출시할 예정이다.

Q. 씨엠코포레이션이 본 PC방 시장은 어떤 모습인가?
에너맥스나 레파 파워가 진입하기에는 PC방은 가격 장벽이 높은 시장이란 것을 알고 있다. 그동안 PC방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지 않았던 것도 다른 PC방용 파워와 가격 차이가 컸기 때문이다. 하지만 레파 파워를 시작하면서 다시 도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도 방법은 찾는 중이지만 PC방에서 안정성과 품질을 두루 만족시키는 파워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는 점에서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Q. 에너맥스 파워나 레파 파워를 PC방에서 사용해야 하는 이유가 있나?
PC방은 PC 안정성이 무엇보다 중요해 안정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파워를 좋은 제품으로 선택해야 한다. 이는 PC방을 오래 운영했거나 파워 문제를 한번쯤 경험한 업주라면 우수한 품질의 파워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할 것이다. 에너맥스·레파 파워가 그런 PC방에 가장 적합한 파워이다.

2009년과 2010년에 2곳 PC방에 에너맥스 파워 150여개 이상 납품한 결과 A/S 1건도 접수되지 않았고, 오히려 에너맥스 파워를 구매했던 PC방이 추가로 에너맥스 파워를 구매했다. 에너맥스·레파 파워를 사용하시면 PC방 운영하며 파워 불량, A/S 걱정은 없을 것이다.

Q. A/S 정책은 어떻게 되는가?
얼마 전 레파 파워에 대한 무상 A/S 기간을 2년에서 3년으로 연장했다. 에너맥스·레파 파워 모두 무상 3년 A/S를 지원한다. 무상 A/S 기간이 지나면 유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제조사의 사정으로 수리가 불가할 때까지 책임지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품 가격이 비싼 만큼 최상의 A/S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Q. PC방에 적합한 파워를 추천한다면?

   
  ▲ 4만 원대 액티브PFC 파워, 레파 N500  

최근 출시된 레파 N500 모델을 자신 있게 추천한다. 액티브 PFC 방식의 500W 용량의 파워로 4만 원 후반 가격으로 기존 에너맥스·레파 파워보다 가격경쟁력 있는 제품이다. 레파 N500은 ErP Lot6 기술이 적용됐는데 이를 지원하는 메인보드와 사용하면 대기소모전력이 1W 미만이다. PC방 PC의 평균 소모전력 250W 수준에서 레파 N500은 약 82%의 효율을 나타낸다. 제품에 대한 품질, 가격 모두 PC방과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Q. PC방을 위한 정책이 있다면?
아직 PC방만을 위한 정책은 따로 마련된 것이 없지만, 자체 쇼핑몰인 컴퓨마트(compumart.kr)을 통해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구체적인 준비는 되지 않았지만 가격, A/S에서 PC방을 위한 우대 정책과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Q. 아이러브PC방 독자에게 한마디 부탁한다
씨엠코포레이션은 에너맥스 파워를 오랜 시간 판매하면서 제품 판매 이상의 믿음을 판매해왔다고 생각한다. 그런 노력 때문에 가격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22년간 함께 할 수 있었고, 두터운 고정 고객을 얻을 수 있었다. 이런 씨엠코포레이션이 PC방과의 소통을 준비하고 있다. 소비자에게 신뢰를 얻었듯이 PC방 업주에게도 신뢰를 얻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 에너맥스·레파 파워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