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가 국내 온라인 게임 역사를 다시 한번 썼다.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올 여름 준비한 ‘레전드(Legend)’ 업데이트의 첫 번째 콘텐츠인 ‘캐논슈터’ 공개 이후 맞은 첫 주말인 9일 (토) 최고 동시접속자 수 41만7,380명을 기록하며, 모든 온라인게임을 통틀어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해 7월 24일 ‘빅뱅’ 업데이트 후 16일 만에 기록한 당시 국내최고 동시접속자수 41만 6천 명을 1년이 되지 않아 스스로 뛰어넘는 수치로, 올 여름 총 세 번 예정된 ‘레전드’ 업데이트 중에 첫 콘텐츠 공개 이후 기록했다는 점과 본격적인 여름방학 전에 유저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당분간 높은 인기가 지속될 전망이다.

실제 지난 7일 신규직업 ‘캐논슈터’ 업데이트 이후 주요포털의 급상승검색어 상위권에 ‘캐논슈터 스킬트리’등 관련 검색어가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9일 일간종합검색어 1위에 ‘메이플스토리’가 오르는 등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오한별 실장은 “항상 변함없이 <메이플스토리>를 아껴 주시는 많은 유저분들 덕분에 또 한번 놀라운 기록을 세울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남은 ‘레전드’ 업데이트에 대해서도 끊임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오는 7월 21일 ‘레전드’ 업데이트의 두 번째 콘텐츠인 ‘메르세데스’에 이어 8월 4일 ‘데몬슬레이어’가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