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대비 최상의 성능과 낮은 고장율, 거기다 확실한 A/S로 PC방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요소를 완벽하게 갖춘 케이텍 마우스는 PC방 업주들 사이에서 단연 최고의 마우스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아이러브PC방에서는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전문 마우스 제작업체 (주)케이텍을 방문해 생산현장을 보고 영업부 김연철 과장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PC방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갖춘 최상의 마우스를 추구한다!
최근 컴퓨터 주변기기들 대부분이 그렇지만 특히 마우스 제품군은 중국에서 생산해 수입되는 저가형 또는 OEM 제작된 마우스 때문에 거의 소모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 상황에서 많은 PC방 업주들이 단지 싸다는 이유 때문에 저가 마우스 제품을 대량으로 구입했다가 낭패를 보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PC를 사용하게 되는 PC방의 특성상 키보드나 마우스는 잔고장이 많을 수 밖에 없는 구조인데 OEM 제품들은 A/S가 전혀 안되기 때문이다.
케이텍 마우스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이면서도 탁월한 성능은 물론 감도도 좋은데다가 대기업 제품도 보통 1년 정도인 A/S 기간이 3년으로, 판매한 제품은 끝까지 책임지는 확실한 A/S를 보장한다. 그렇기 때문에 케이텍 마우스는 PC방에서 선호하는 제품으로써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탁월한 성능과 철저한 A/S에다 또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다중이용업소의 각종 제품을 통한 세균 감염문제까지 완벽하게 해결한 은나노 마우스의 획기적인 기능성까지...
특히 은나노 마우스는 다중이용 업소의 위생문제가 제기되면서 특히 PC방 업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PC방에서 키보드 마우스는 식당의 숟가락과 젓가락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위생상 중요하기 때문에 은나노 마우스의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케이텍은 PC방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갖춘 최상의 마우스를 추구하고 있다.

















■당당히 우리기술로 국내 시장을 넘어 세계시장을 공략!
케이텍에서는 기술개발은 물론 기존 제품의 생산에 있어서 해외의 기술지원 없이 자체기술로 제작 단가를 낮추면서도 안정성을 높이는데 총력을 기울이는 등 고효율의 생산정책을 취하고 있다. 특히 불량률을 줄이는 것이 생산효율성 제고에 있어 가장 효자 덕목이라는 것을 아는 직원들은 단 하나의 불량제품도 만들어 내지 않겠다는 각오로 생산 공정에 임하고 있다. 또 국내 시장은 전국 6개 총판 및 40개 지역 대리점을 통하여 영업 중이며, 이와는 별도로 법인영업팀을 운영, 유/무선 광마우스를 기업 및 각급 단체의 홍보/판촉/증정용으로 특판업체들을 통해 납품하고 있다. 또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회원PC방도 모집하고 있는데, 현재 4천여 업소 정도로 국내 PC방에서의 점유율이 어느 정도인지 짐작할 수 있었다.
케이텍 마우스는 다나와닷컴, 에누리닷컴 등의 가격비교사이트, 다음카페 컴마동 등의 마우스 커뮤니티에서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특히 프로게이머 및 게임 유저들로부터 절대적인 지지와 함께 로지텍, MS와 함께 국내 마우스 시장 3강의 한 축을 이루고 있다.
케이텍은 국내 유일의 종합 마우스 제조업체로 made in korea의 자부심과 완벽한 A/S시스템 그리고 밀려드는 중국산과의 가격경쟁력도 확보하고 있는 업체로, 고객의 눈으로 다시 한번 생각하고 고객으로부터 최고의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하고 있다.

※케이텍은 어떤 회사?
(주)케이텍(대표 이광웅 www.ktec-e.co.kr)은 1997년 회사를 설립, 10년 세월동안 줄곧 컴퓨터 마우스만을 개발/생산한 전문 마우스 생산업체로 국내 유일의 마우스 제작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기업이다.
케이텍은 설립 이후 지속적인 기술투자와 꾸준한 연구노력으로 일찌감치 독자적인 컴퓨터용 마우스의 국산화를 이뤄내며 관련업계와 일반의 주목을 끌었으며, 그전까지는 전량 수입에만 의존해야만 했던 마우스의 수입 대체 효과를 창출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후 은나노 마우스, 지문인식 마우스 등 다양한 기술과 아이디어가 결합된 형태의 기능성 마우스를 선보였으며, 현재는 무선 광 마우스를 비롯, 각종 무선제품 등 더욱 다양한 제품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미국 등 외국기술보다 오히려 뛰어난 제품개발 능력을 인정받은 국내 유일의 토종 마우스 개발업체로 단단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케이텍은 벤처기업인증과 ISO9001 등의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고, 대한민국 자랑스런 기업인상 수상, 전자산업대상 수상, 미국 UL, 캐나다 C-UL획득, 조달청 공식 납품업체 지정, 유망중소기업청 INNI-BIZ 기업 인증 등 그 기술력을 과시하고 있다. 현재는 광마우스를 비롯 무선 키보드/마우스의 개발에 착수하는 등 사업다각화를 전개하며 국내시장은 물론 점차로 해외시장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아이러브PC방] rest@combo.co.kr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