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PC방은 과포화상태로, 추가적인 시장진입을 위한 PC방간 과도한 가격경쟁으로 인해 점차 시장성이 악화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 상황에서 PC방 업종은 생존을 위해 무언가 상황타개를 위한 해결방안을 찾아야만 한다. 여러가지 방법들이 제시되고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현실적이고 실현가능한 것이 PC방에서 여러 가지 게임대회를 개최, 대회를 활성화하고 이를 통한 PC방의 재도약이 가능할 것이라고 보는 기류가 감지되고 있다. 이런 PC방 업종의 변화의 흐름에 보다 빠르게 대응하는 PC방 업주들의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에 편집부에서는 게임대회 개최에 필요한 하드웨어를 찾아 다루어보았다.

PC방에서 게임대회를 개최하려면 바로 옆자리에서 몰래 대화를 하면서 상대의 정보를 알려주거나 시끄럽게 떠드는 소리 때문에 원할한 진행이 어려울 수 있다. 이런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음성대화 지원 PC 하드웨어가 있으니 그것이 바로 Voxter. 현텔에서 개발한 Voxter의 기능과 활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Voxter란 무엇인가?
음성통신 및 음성인식에 최적의 품질을 보장하는 사운드 환경을 제공하면서 최고급 사운드 카드의 오디오 사운드를 제공하는 외장형 USB Digital Sound Device 입니다. Voxter는 컴퓨터 기반의 음성 통신 및 음성 인식에 최적의 품질을 보장하는 사운드 환경을 제공하여 에코, 하울링 및 잡음이 없는 최상의 음질로 컴퓨터 통신을 사용할 수 있으며, Dolby Stereo 지원으로 최고급 사운드 카드의 오디오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 Voxter의 특/장점

1. 컴퓨터기반의 음성 통신 및 음성 인식에 고품질의 사운드 환경을 제공한다.
(완벽한 Full-Duplex 지원메신저, 화상채팅 등과 같은 온라인 실시간 통신 및 온라인 실시간 교육에서 에코, 아울링, 노이즈가 없는 깨끗한 음질 제공)
2. PC에 사운드 카드가 없어도 최고급 사운드 카드 기능 제공 : Dolby 스테레오 지원으로 박진감 넘치는 음악, 영화, 게임 등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음
3. OS의 호환성, 컴퓨터 기종과 OS(윈도우 98SE이상, Mac OS 9.0이상, Linux 지원)에 관계없이 USB포트가 있는 컴퓨터는 모두 사용가능
4. 설치의 용이성, Plug & Play 지원 및 OS기본 드라이버 사용 (Win98SE와 Me에서는 원본 CD를 요구할 수 있음)으로 USB포트에 꼽기만 하면 OS가 드라이버를 자동설치 해주고 바로 사용이 가능
5. IRQ 충돌이 없다. 네트워크 카드 등의 메인보드 내장 카드와 충돌이 없다.
6. USB포트를 이용하는 외장형으로 이동성 및 주변 기기 (특히 컴퓨터 내부 보드류)들의 잡음, 간섭현상이 없다.
7. 사용자 편의성이 극대화된 외부 컨트롤 버튼 지원(Voxter- Plus).
8. 컴퓨터용 음성통신(4인 동시 통화 및 게임 컨퍼런스용) 서비스 프로그램 제공

● Voxter의 기능

1. PC에 사운드 카드가 없어도 최고급 사운드 카드 기능 제공
2. 스테레오(2.1채널) 돌비 출력 지원
3. 고음이나 볼륨이 커질 때 음이 갈라지지 않고 깨끗한 사운드 제공
4. AGC(Auto Gain Control) 기본 설정 기능
5. 마이크 입력 지원 (8bit, 16bit sampling)
6. 외부 별도 스피커 출력 포트 제공 (Voxter 기본)
7. 외부 기능 버튼 (Voxter 기본)

● Voxter와 일반 사운드 비교

일반 컴퓨터에 사용하는 사운드카드는 오디오용으로 인터넷 통신을 하려고 하면, 에코, 하울링 및 잡음이 발생하는 환경을 갖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일반 컴퓨터는 문서작성, 인터넷 등의 사무에 적합한 환경을 기준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게임을 하는 사람들은 게임을 하기에 적합한 컴퓨터를 선호합니다.
VoIP(PC기반의 인터넷 통신)과 음성인식도 마찬가지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하드웨어적인 환경이 요구 됩니다. 그렇다고
현재 컴퓨터를 바꿀 필요는 없습니다.
Voxter는 이러한 컴퓨터 기반의 음성통신 및 음성인식에 최적의 품질을 보장하는 사운드 환경을 제공하여 에코, 하울링 및 잡음을 최소화함으로써 컴퓨터 통신을 보다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현텔 텔레콤 회사/주요 제품 소개]

PC기반의 VoIP 음성통신에서 의존하는 컴퓨터 사운드 카드의 기능이 Voice용으로 개발되지 않고 Audio(주로 출력 위주) 중심으로 발달되어 실제 온라인 음성통신에서 맞지 않거나 사용자가 음질을 세팅하는 부분이 상당히 어려운 것으로 남아 있으며, 에코, 하울링, 잡음 등의 문제점으로 인한 소비자 기피현상으로 PC기반의 음성통신 기반(VoIP)은 확대가 되었으나, 활성화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은 개인 소유의 PC의 하드웨어적인 환경, 즉 보이스를 원할하게 지원하기 위한 Full-Duplex, Echo-Cancelling, Noise-Cancelling 등의 음성통신의 주요 기능들이 없거나 기능이 제대로 구현되지 않는 제품들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현텔 텔레콤은 지난 VoIP 및 이를 지원하는 하드웨어를 개발하던 노하우로 온라인 통신용 외장형 USB Sound Adaptor 개발하여 화상솔루션 회사와 온라인 교육업체 및 온라인 원격 진료 업체에 공급해 현재 사용하고 있으며 탁월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외장형 USB 사운드는 기존의 PCI SLOT 방식의 사운드 카드와는 다르게 USB 포트에 꼽기만 하면 OS가 자동으로 인식하여 드라이버를 설치해주고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일반소비자들도 쉽게 설치하거나 제거 할 수 있고, PC의 하드웨어적인 환경, 즉 보이스를 원활하게 지원하기 위한 Full-Duplex, Echo-Cancelling, Noise-Cancelling 등의 음성통신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돌비 지원으로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현텔 텔레콤은 이러한 소비자의 편리성과 전문성을 동시에 만족 할만한 제품들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 온라인 게임 음성 채팅용 USB Digital Sound Adaptor

다자간 음성 채팅 및 PC온라인 게임에서 음성채팅을 하면서 게임을 하는 것입니다. PC 온라인 게임(스타크래프트 등과 같이 온라인 팀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에서 같은 편끼리(4 명이상 가능) 문자 채팅 대신에 음성통신 전용 사운드카드인 “Voxter”로 음성 채팅( 최소 4명이 동시에 양방향 채팅이 가능)을 하면서 동시에 게임사운드를 외장스피커로 분리 또는 Voxter로 믹싱하여 사운드를 즐기면서 게임을 하는 것.

■ 그 외 제품

- 헤드셋 특징
1. 탄력이 부드럽고 가볍게 설계되어 장시간 착용하여도 편안합니다.
2. 고감도 마이크 채택으로 음성 전달이 또렷합니다.
3. 인터넷폰, 음악, 게임 등이 컴퓨터 사용시 너무 강한 사운드로 인한 귀의 피로를 최대한 막을 수 있도록 최신 스피커를 적용하였습니다.
4. 인체공학적 설게 구조로서 좌우 어느 쪽으로 바꿔 착용하여도 편안하도록 설계, 디자인 되었습니다.
5. 언제나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중간 연결코드 Snap Cord(실용신안 특허등록)를 적용하여 주변정리 및 편의성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6. 본 제품은 안경착용자도 아무런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게되었습니다.
7. 타사 제품은 볼륨을 높일 경우 에코현상이나 하울링 현상이 나타나는 제품이 많이 있으나, 지오링크 헤드셋은 고감도 마이크를 씀에도 불구하고 에코나 하울링 현상을 최소화한 제품으로서 충분한 음량으로 인터넷폰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넷터블러
일반 전화번호나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여 인터넷 화상전화와 할인전화 등이 가능한 통신용 프로그램
1. 인터넷 화상 및 음성통신 기능
2. 시외,국제전화 및 휴대폰 할인 통화기능
3. 문자채팅
4. 주소록 등록된 상대방이 온라인 상태인지 알 수 있는기능
5. Netmeeting 이나 타사의 IP폰과 통화 할 수 있는 기능
6. 현텔의 Interface Card와의 연동 기능







[아이러브PC방] rest@combo.co.kr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