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Power 브랜드 '파워렉스'
상태바
대한민국 대표 Power 브랜드 '파워렉스'
  • 승인 2006.02.03 16:33
  • 아이러브피시방
  • webmaster@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운 겨울날씨에 상반되게 밝은 조명아래 뜨거운 열기를 쏟아내는 곳이 있다. 즐비하게 앉은 직원들의 세세한 손길과 꼼꼼한 정성이 모아져 ‘작품'같은 ‘제품'이 만들어져 나오는 그곳은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파워서플라이 전문 제조업체 파워렉스이다. 1996년 회사를 설립, 10년 세월을 줄곧 파워서플라이 제조와 함께 한 파워렉스(대표 곽승철 www.powerex.co.kr)는 국내 유일의 파워서플라이 제조업체다.

인건비, 제조단가 등을 이유로 대부분의 국내 파워 제작업체들이 중국산 파워를 수입해서 판매하기에 급급한데 반해, 파워렉스는 우리마저 중국산 저가 파워 대열에 합류할 수는 없다는 마지막 자존심으로 국산 파워시장을 지켜나가고 있다. 물론, 국내 유통시장의 주를 이루고 있는 중국산 파워 가격은 따라잡을 수가 없다. 워낙에 저가 제품들이 시장에 넘치고 때문이다. 더욱이 제조단가나 인건비 등을 중국과 비교했을 때는 당연히 일정 부분 손해를 감수할 수 밖에 없다. 그러나 파워렉스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질 좋은 자재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등 고효율의 생산정책을 취하고 있다. 특히, 불량률을 줄이는 것이 생산효율성 제고에 있어 가장 효자 덕목이라는 것을 아는 직원들은 무조건 많은 수량으로 승부하는 대량생산보다는 단 하나의 불량제품도 만들지 않는다는 각오로 생산 공정에 임하고 있다.








광명시 파워 제조라인에는 모두 100명 가량의 직원들 중 80여명이 생산파트를 맡고 있을 정도로 파워렉스는 생산라인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 때문인지 주연테크, 삼보컴퓨터, 대우루컴즈 등 대표적인 국내 브랜드PC 업체들은 물론 여러 DVR 업체들이 파워렉스의 주요고객이다. 국내 생산자재 총괄을 맡고 있는 신상진 이사는 “유통시장에 수많은 파워업체들이 난립하고 있지만, 어떤 브랜드PC 업체도 그들의 파워를 자사의 PC에 장착하지는 않는다”며, “파워렉스는 믿을 수 있는 품질과 직접 제조, 그리고 A/S 체계 등으로 이들과는 다른 확고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한다. 또한 “품질과 생산량 등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해 생산라인을 갖고 있는 것은 매우 큰 장점”이라고 덧붙인다. 파워렉스의 A/S 기간은 무상 2년, 유상 2년으로 파워가 소모품임을 감안한다면 파격적인 기간이다. 물론, A/S보다 중요한 것은 앞서 말했듯 단 하나의 제품이라도 사전에 철저하게 만들어 시장에 내보내는 것이다.

또 회사에는 꼼꼼한 제조과정을 거쳐야 보다 품질이 좋은 결과물이 나오는 만큼 제품개발실이 따로 있으며, 6명의 전문 인력이 배치돼 있다. 개발과 연구에 관한 대부분의 아이디어는 곽승철 대표에게서 나온다. 엔지니어 출신의 곽 대표는 주말에도 쉬지 않고 회사에 나와 개발실을 직접 둘러보거나 연구개발팀과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등 회사일에 열정을 쏟아 붓고 있다. 이처럼 과감한 재정과 인력을 투자해 파워시장에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의 입지를 굳혀온 파워렉스는 최근 수익구조 다양화를 위해 케이스 시장에도 진출했다. 케이스 시장입성 모델을 선보인지 2주일 정도에 불과하지만 반응은 벌써부터 좋은 편이다.

신 이사는 “파워와 케이스는 서로 불가분의 관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파워를 제조할 수 있는 업체는 케이스에 관한 노하우도 충분히 갖췄기 때문”이라며, “향후에도 신제품 라인업은 물론 수익구조 강화를 위해 소비자시장에 보다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이를 위해 파워렉스는 5곳의 총판을 선정했는데, 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단다. 총판 오픈 이전보다 소비자 시장의 매출이 50% 이상 늘었기 때문이다. 현재 파워렉스의 총판은 윤성정보통신, 보스톤메니아, 엠제이, 씸컴, 대양케이스, 넷팅정보통신 등 다섯 곳이다. 이를 발판삼아 내년 1/4분기까지는 소비자시장에서 월 1만개 정도의 파워 판매고를 올릴 예정이다. 특히, 기존에는 OEM 위주로 브랜드PC 업체 등에 판매를 했지만, 앞으로는 자체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여 소비자시장 점유를 20~30% 정도로 끌어 올릴 계획이다.

신 이사는 또 “제조가 어렵지 않느냐며 수입 유통을 해보라는 주위의 제의도 적지 않지만, 10년 동안 지켜온 자존심과 국내 유일의 파워제조업체라는 자긍심과 원칙을 버릴 수는 없다"고 말하며, “남들이 흉내낼 수 없는 기술과 생산력을 갖춘 파워렉스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파워 브랜드의 자존심을 꿋꿋이 지켜나갈 것"이라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 파워렉스 회사 소개

안녕하십니까?
저희 파워렉스는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품질혁신을 통한 세계 최고의 컴퓨터 주변기기 제품 제조를 위해 끊임없는 투자와 노력을 추구하고 있으며 특히,Power Supply(컴퓨터 전원공급장치) 부문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저희 파워렉스는 “최고의 품질로 최상의 고객신뢰 구축”을 모토로 하여 양적인 생산보다 고객과 업계로부터 신뢰받는 품질을 중시함으로서 전 사원 모두는 “대량생산 자랑 말고 한개 불량 부끄러워하자” 고 항상 다짐하고 또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컴퓨터 Power Supply 분야 제품의 품질측면에서 만큼은 최고의 수준이라는 확신과 자부심을 갖고 있으며 또한 자만에 빠지지 않고 더욱 최고가 되기 위해 전임직원의 열정을 배가하여 보다 향상된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분야의 빠른 변화와 발전 속도에 따른 고객과 업계의 욕구에 신속하게 부응하기 위한 준비와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향상된 품질, 더욱 새로운 기술, 더욱 충실하고 신속한 서비스로 고객과 함께 할 것입니다. 저희 임직원 모두는 세계 최고 수준의 Power Supply 제조사로의 진입을 위해 지속적인 R&D와 기술혁신을 추구할 것이며 고객의 작은 소리까지도 귀 기울여 개선하고 실천함으로써 Power Supply 전문 제조업체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의 끊임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저희도 고객의 눈으로 다시 한번 생각하고 고객으로부터 최고의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아이러브PC방] rest@com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