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 탐방] PC 컴포넌트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 (주)이엠텍아이엔씨
상태바
[업체 탐방] PC 컴포넌트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 (주)이엠텍아이엔씨
  • 승인 2011.05.11 12:22
  • 아이러브PC방 오민준
  • itman@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 컴포넌트(부품) 시장은 최근 해외 제조사의 한국지사가 연이어 설립되는 등 경쟁이 한층 더 치열해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이엠텍’으로 친숙한 (주)이엠텍아이엔씨는 소비자와 PC방 시장을 선도하며 선두 자리를 더욱 굳건히 하고 있다.

이엠텍은 특히 PC방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PC방 시장 진출을 노리는 다른 업체들의 롤모델이 되고 있다. 아이러브PC방은 이덕수 대표이사를 만나 이엠텍에 대한 소개와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인지에 대해 들어봤다.

   

Q. 이엠텍 소개 부탁한다.
(주)이엠텍아이엔씨는 2003년 국내 PC 컴포넌트 비즈니스의 전문가 4인이 의기투합하여 창립한 기업으로 '고객이 함께 만들어가는 브랜드'라는 기업이념 아래 PC 컴포넌트의 핵심인 그래픽카드, 메인보드와 파워, 키보드를 전문적으로 유통하고 있는 기업이다. 영업부, 기술부, 자재부, 무역부와 기획관리팀, 영업관리팀, 고객지원팀, 홍보팀으로 5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Q. 이엠텍의 제품이 궁금하다. 어떤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나?
이엠텍 대표 브랜드에 대한 소개를 하겠다. 먼저 그래픽카드를 보면 XENON은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제품군, 가장 빠른 신제품 출시가 장점인 이엠텍 대표 브랜드이며. HV는 중/보급형 시장에 특화된 브랜드로 PC방과 S/I 기업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브랜드다. 여기에 지난해 고급 지향 그래픽카드 브랜드인 EVGA를 추가했다. AMD 그래픽카드 브랜드로 전 세계 1위 브랜드인 SAPPHIRE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중보급형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여준 메인보드 브랜드 ESTAR는 대만 BIOSTAR Group의 제품을 현지화 시켜 품질, 기능, 성능을 갖춘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또 고급 파워서플라이의 대중화를 위해 ‘BLACK DEVIL’ 브랜드를 2010년 출시했으며, 이엠텍 주변기기 브랜드인 ‘FUN MINI'는 여러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선보이기도 했다.

Q. 이엠텍은 PC방 시장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PC방 시장은 이엠텍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 단지 대단위 물량 판매로 큰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산술적인 의미를 넘어 게임시장의 분위기를 파악하고 교감할 수 있는 장이자 특정 인기 온라인게임에 의한 하드웨어 교체를 미리 감지하는 등 주요한 정보를 채택할 수 있는 창구 기능을 하는 시장으로 보고 있다. PC방은 정보의 발생지이면서 동시에 간접 홍보의 매개로써 아주 중요한 시장이라고 생각한다.

Q. 현재 특별히 시행하고 있는 PC방 정책이 있는가?
이엠텍은 이전부터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업체와의 협력과 교류를 통해 각종 신작 게임 발표 때마다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협력마케팅을 하고 있으며, 지난 3년 전부터는 인텔, AMD, 엔비디아와 공동으로 각종 게임 정량 이용권, PC방 맞춤형 사은품 제공 등을 기획, 진행해 PC방에 더 많은 부가적인 혜택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Q. PC방 시장에서 이엠텍의 인기 비결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고객 우선 정책이 가장 큰 인기비결이다. 이엠텍 구성 인원의 절반인 25명이 고객지원 부분에서 근무하고 있다. 많은 투자와 지원으로 전 직원에 대한 기술과 예절 소양 교육을 시행해 전문화되고 체계적인 서비스,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고객의 불만 사항을 신속 정확하게 해결하고 있어 고객만족도가 높다.

여기에 PC방 관련 총판과 대리점과의 정기적인 미팅을 통해 간접적으로 PC방 업주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있고, 해외 협력업체들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제품 개발과 서비스까지 종합적으로 교류하고 있으며, PC방 시장에 최적화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런 점들이 모여 PC방 시장에서 이엠텍은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Q. 최근 인텔, 스틸시리즈와 함께 수퍼게이밍 PC방 프로모션을 하게 된 취지와 반응은?
수퍼게이밍 프로모션은 3사가 모여 단지 매출 증대를 꾀하자는 목적이 아닌 온라인게임을 위해 보다 빠르고 불편함이 없는 PC의 사양을 제시하고, PC방 환경을 업그레이드 해 PC방의 매출을 끌어올리고 게임을 위한 최적의 하드웨어가 무엇인지를 사용자에게 계몽한다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현재 PC방 비즈니스에서 가장 큰 영향력이 있는 2개 판매회사가 참여해 프로모션 시행 1개월 만에 분기 예측 목표 수량의 절반을 웃도는 성과를 거뒀다.

Q. 현재 PC방에 추천해주고 싶은 이엠텍 제품은 무엇인가?

   

모든 제품을 추천 제품으로 꼽고 싶지만, PC방 흐름을 반영한 대표 제품을 추천하라고 한다면 메인보드는 인텔 플랫폼에서는 단연 <ESTAR H61MH>를, AMD 플랫폼에서는 <ESTAR STA880G+ HD 쇠라> 제품을 꼽을 수 있겠고, 그래픽카드는<제논 GTX560 Ti Master 1GB>, <HV GTX550 Ti iSTAR 1GB>, <EVGA GTX460 SuperClocked EE 1GB>, <SAPPHIRE Radeon HD 6850 1GB>를 강력하게 추천한다.

Q. PC방 독자에게 한마디 한다면?
(주)이엠텍아이엔씨는 양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판매한 제품에 대해 끝까지 책임을 진다는 마음으로 전 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하고 있다. 이엠텍은 질 높은 제품과 철저한 사후 지원으로 PC방 업주분들의 고충을 신속하게 해결해 드릴 것을 약속헌다.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이 가장 좋은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 드리며 PC방 업주 및 관계자 여러분의 관심과 많은 사랑을 부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