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모직의 캐주얼 브랜드 FUBU와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www.ncsoft.com)의 리니지Ⅱ가 FUBU-리니지ll 라인 제품생산에 전격적으로 합의했다. 양社는 9월 13일 ㈜제일모직 대회의실에서 열린 계약 조인식에서 기존 FUBU의 제품 라인에서 추가로 리니지ll 게임캐릭터 및 이미지를 접목시킨 공동마케팅을 결정하고 올 10월초부터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애니메이션이나 영화 캐릭터가 아닌 게임 캐릭터와 이미지를 패션브랜드에 접목시킨 최초의 사례로 온라인 게임의 영향력을 게임 안에서 뿐만 아니라 패션과 같은 다양한 영역에서 새롭게 적용해 나아갈 LⅡ(엘투)스타일의 두번째 시도이다.양社는 오는 10월 2일 코엑스 태평양홀에서 있을 리니지Ⅱ 2005 라이브 행사의 자체 패션쇼에서 유명 연예인들을 통해 대규모 런칭 행사를 가질 예정이며 올 가을부터 35종의 리니지Ⅱ 관련 상품이 일반에 선보이게 된다. 제휴 상품의 첫 공개는 9월24일 온게임넷에서 방송예정인 리니지Ⅱ 배틀토너먼트 대회의 선수 유니폼을 통해 선보일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10월 7일부터 FUBU-리니지Ⅱ 라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리니지Ⅱ 신규7일 이용권이 지급되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경품 행사는 FUBU 홈페이지(www.fubu.co.kr)를 통해 펼쳐지며 자세한 사항은 리니지2 홈페이지(www.lineage2.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지난주 첫번째 LⅡ(엘투)스타일인 가수 M 이민우의 2집 독집앨범 ‘리니지Ⅱ 리미티드 디자인’을 내놓은 바 있으며 두번째 LⅡ(엘투)스타일이 될 의류브랜드 FUBU는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 젊은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일모직의 대표적인 캐주얼 브랜드이다. 양사는 향후에도 관련 제품의 다각적인 협력을 모색할 계획이다.

컴정보 combo@combo.co.kr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