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엔터테인먼트(대표 박재숙)가 개발하고 나우콤(대표 문용식)이 퍼블리싱하는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가 지난 8월 1일 공개시험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테일즈런너라’는 게임 이름에서도 알수있듯이 ‘Tale(동화)’와 ‘Running(달리기)’이 접목된 게임으로, 좀 더 색다른 재미의 레이싱 게임이다. 그럼 신개념 액션 달리기 게임 ‘테일즈런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달리는 캐릭터가 바로 사람!
`카트라이더`가 대중적인 인기를 모으면서 많은 캐주얼 레이싱 게임이 등장하였다. 테일즈런너는 많은 다른 캐주얼 레이싱 게임과 차별화를 두기 위하여 자동차류의 레이싱게임이 아닌, 플레이어가 사람의 두다리를 이용하여 달리도록 하는 색다른 재미의 레이싱 게임으로 공간에 대한 제약을 없앴다. 두 다리로 갈 수 있는 공간이라면 어떤 곳이든 코스가 되기 때문에 달리다가 강을 만나면 수영도 할 수 있고, 눈앞에 절벽이 나타나면 기어서 올라갈 수도 있고, 낭떠러지를 만나면 밧줄을 타고 건너가는 등 어드벤쳐적인 요소를 강조해 유저들로 하여금 훨씬 더 박진감 넘치는 경험을 할수 있도록 하였다.

달리면서 동화속 주인공을 만나보자!
테일즈런너는 달리기라는 어드벤처적 요소 외에도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할 수 있는 소재로 동화속 배경을 선택하여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배경을 제공하고 있다.
게이머는 첫번째 스테이지인 ‘흥부와 놀부' 스테이지에서 박을 타는 장면, 밧줄로 런너들을 괴롭히는 놀부, 밥주걱을 집어 던지는 놀부 마누라, 그리고 두번째 스테이지인 ‘제크와 콩나무'의 끊임없이 수직으로 올라가는 길 같은 게임을 즐기면 즐길수록 자신이 아는 주인공이 나타나는 것에 대해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게임 그래픽... 동화책을 펼쳐 놓다!
테일즈런너의 배경은 동화 작가의 원작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동화풍이 아닌 동화의 느낌과 스토리를 최대한 잘 반영하기 위해서 별도로 섭외한 국내 최정상급의 동화 일러스트레이션 작가들이 그린 그림을 배경으로, 특정 작업을 통해 배치하여 완성하였다. 게임을 했을 때, 동화 그림에서 느껴지는 포근함 같은 정서를 게임을 하는 어린 유저나 동화에 대한 추억을 가진 대학생 이상의 유저들에게 향수를 불러 일으킬 수 있을 것이다.

나만의 캐릭터로 달린다!
유저가 직접 움직이며 감정 이입을 하기 때문에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캐릭터의 외형은 귀엽고 친근감 있는 디자인으로 대중적인 접근을 시도했고, 동작에도 많은 정성을 기울여서 모든 상황에 따라 취하는 동작이 다르게 제작되었다. 그래서 캐릭터가 명령대로 움직이는 인형이 아니라 살아 있다는라는 느낌을 줘서 친밀도를 높였고, 캐릭터 마다 코믹한 요소들을 배치하여 게임의 재미도 배가시키고 있다.


테일즈런너의 또 다른 재미

- 와이드 모드 지원
최근들어 와이드 화면을 가진 모니터 장치가 많이 보급되고 있다. 테일즈런너에서는 일반 버드뷰 외에도 어드벤쳐 게임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횡스크롤모드도 지원할 예정으로, 이 모드에 대한 재미를 극대화 할려면 와이드 모니터가 필수인데, 단지 화면이 옆으로 늘어나는 것이 아닌 게임 자체적으로 와이드 모드를 지원하여, 유저에게 게임 중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

- 역동적인 카메라 워크
카메라가 항상 뒤를 따라가는 기존의 레이싱 게임과는 달리, 코스에 따라 상하좌우 가장 보기 좋은 위치로 이동해서 공간감과 긴장감을 극대화 시켜준다.

- 계주 모드
예전 운동회 때 가장 아쉬움을 남겼던 운동이라면 어떤 것이 있을까? 바로 항상 마지막에 했었던 계주일 것이다. 1등을 하다가도 바톤을 놓쳐서 꼴등을 하고, 꼴등을 하다가도 1등을 하던 바로 그 짜릿함을 게임을 통해 느낄 수 있다.

- 변신 아이템
아이템 중에 상대방을 동물로 변하게 하는 범위공격 아이템이 있다. 붕어빵 부터 거북이, 개구리, 토끼, 도마뱀까지 어떤 것으로 변할지는 아무도 모른다. 거북이로 변하면 느릿느릿 달리는 등 변신한 동물마다 능력치가 다르다. 도마뱀으로 변신한다면 오히려 고마울지도.... 사람으로 있을 때 보다 더 빨리 달릴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테일즈런너' 서비스사인 나우콤은 인터넷PC문화협회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PC방에 대해서 게임을 무료로 제공키로 발표하였다. PC방에서 테일즈런너의 무한질주가 시작될지 지켜보도록 하자!

컴정보 combo@combo.co.kr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