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리모델링 인테리어는 무엇보다도 목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선뜻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특정 부분만 인테리어를 해서 분위기를 바꾸어 주는 것도 적은 비용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므로 FRP 소재를 이용해 인테리어를 하고 있는 곳을 한곳 소개한다.

먼저 FRP는 Fiber glass Reinforced Plastic의 약자로 유리섬유로 강화된 플라스틱이라는 의미의 것으로 통상 강화플라스틱이라고 한다. 우수한 내식성과 높은 강도를 동시에 갖는 재료이며 내구성이 우수 한 점 때문에 항공, 조선, 우주, 자동차 및 레저산업의 재료로 그 이용 분야가 점차 확산되어 가고 있다.
PC방에 FRP 소재를 이용하여 인테리어 시공을 하고 있는 무아아트(대표: 허봉)는 기존인테리어 보다 비용을 줄이고 쉽게 작업을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내부를 그대로 두고 벽과 천정, 입구 등을 간단히 설치함으로서 단 시간 내에 전혀 다른 업소로 탈바꿈 시킨다. 무아아트의 FRP소재 인테리어는 일단 튼튼하고 가벼우며, 원하는 모양을 만들 수 있는 기술력이 자랑거리이다. 사장님이 직접 부천에서 PC방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직접 방문하여 인테리어를 볼 수도 있다.

>>> FRP시공 인테리어 소개 >>>

▶ 간 판
FRP시공으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는 XP PC방에는 처음부터 간판 규모에 놀라게 된다.
게임상 에서나 볼 수 있는 검이 세로 형태로 간판을 대신 하고 있는데 밖에서 볼 때 한눈에 들어온다. 왠지 다른 분위기가 느껴지며, 남들과는 다른 차별화를 쉽게 느낄 수 있고 크기는 약 5m정도 된다고 하니 정말이지 대단한 조형물 간판이라고 할 수 있다.

▶ 출입구 보조간판
출, 입구에는 보조간판이 있는데 사람이 지나가면 “어서오세요"라고 인사를 한다.
사진에서 보듯이 간판 옆에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서 사람이 지나가면 인사를 하며 지나가는 사람들이 한번씩 다시 보게 되는 게 장점이다.

▶ PC방 내부
PC방 내부에는 사이버분위기의 인테리어가 되어있는데, 장소가 조금 좁아서 답답한 기분은 들지만 장소만 여유가 있다면 새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이며, 분위기를 완전히 바꿀 수 있는 켄셉이기도 하다. 그 외에도 많은 형태의 조형물이 있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구경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무아아트는 이미 TV매스컴(KBS VJ특공대, MBC 현장속으로)을 통해 알려진 봐와 같이 FRP를 이용한 조형물에는 유명한 업체이다. 또한, 사장님이 PC방을 직접운영하고 컴퓨터 실력도 15년 경력의 대단한 실력자라고 하니 컴퓨터 자문을 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jang@combo.co.kr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