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온라인 게임

■ 천상의 문

- 장 르 : (판타지)롤플레잉
- 제작사 : (주)지스텍
- 펜4 1G/램 512MB/비디오 메모리 32MB

플레이어는 천상의 세계를 무대로 모험을 펼치는 선인 중 한명이 된다. 3D 그래픽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실시간으로 퀘스트(임무)가 생성되어 생동감 넘치는 게임 진행이 가능하다. 신화 속 이야기에서나 볼 수 있는 독특한 외형과 기능을 갖춘 아이템이 등장하며, 게이머가 적을 공격할 시 정령이 나타나 전투를 돕는 수호성 시스템이 특징이다.

■ 파천일검

- 장 르 : (무협)롤플레잉
- 제작사 : (주)매직스
- 펜3 800/램256MB/비디오 메모리 32MB

무협만화 ‘파천일검’을 바탕으로 한 무협 게임이다. 월드를 3D 기법의 높이개념과 쿼터뷰의 배경맵으로 연출하고, 3D를 랜더링한 8명(남4, 여4)의 캐릭터로 플레이. 무기 및 방어구는 각 속성별로 설정되어 있고, 무기는+9단계까지, 방어구는 +9단계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일부 아이템은 ‘인공지능 시스템'으로 제조 및 제작이 가능하다.

■ 헤르콧

- 장 르 : (판타지)롤플레잉
- 제작사 : (주)나온테크
- 펜4 1G/램 256MB/지포스 3 이상

몰입도, 현실감이 뛰어난 1인칭 시점이 기본, 불편한 분들을 위해 3인칭의 여러 시점도 지원한다. 전투에 액션적인 요소 가미, 콘솔게임과 같은 타이밍 포착 방식으로 쉬운 인터페이스의 연속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연속기술의 성공율이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단축버튼 생성, 이때부터 타이밍 방식이나 단축키 한번 클릭으로 연속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 카르페디엠

- 장 르 : (판타지)롤플레잉
- 제작사 : (주)지앤아이소프트
- 펜4 1G/램 256MB/지포스3 이상

카르페디엠은 기존 온라인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캐릭터간의 합체, 퍼제션 시스템이라는 차별적인 경쟁무기를 가지고 있다. 퍼제션은 서로 다른 캐릭터가 특수한 과정을 거쳐 합체 혹은 변신하는 시스템으로 이를 통해 감당 할수 없었던 몬스터와도 상대가 가능해지고, 합체된 하나의 캐릭터는 두명의 유저가 역할을 분담하여 팀웍 플레이도 즐길 수 있다.

■ 이터널시티

- 장 르 : 롤플레잉
- 제작사 : (주)몬스터넷
- 펜3 1G/램256MB/3D 가속지원

현대의 한국을 배경으로 한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실제 존재하는 한국의 주요 지역들을 정확한 고증을 통해 재현. 유저들은 각종 교통수단으로 이동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이동수단을 이용하기 위해선 적절한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 만약 충분한 자금의 여유가 있다면 자신만의 차를 구입해 종로거리를 달려 볼 수도 있다.

■ 군주온라인

- 장 르 : (복합)롤플레잉
- 제작사 : (주)엔도어즈
- 펜3 500/램256MB/비디오 메모리 16MB

박진감 넘치는 전투, 정치 경제 사회 시스템이 게임요소를 재밌게 구성, 유저가 직접 방대한 스토리를 만들 수 있다.
아이템 제조 시스템, 주식거래 시스템, 부동산매매 및 임차시스템 등이 있고, 주민투표로 서버 통치자인 군주 선출, 마을 별 지방자치제와 조세 징수 및 사회복지 제공 등 유저들의 정치적 자율성도 보장된다.

■ 파 병

- 장 르 : FPS(밀리터리슈팅)
- 제작사 : (주)지식발전소
- 펜3 800/램256MB/비디오 메모리 32MB

베트남 전쟁이 배경. 플레이어는 한국군, 미군, 북베트남 정규군, 베트콩 등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해 정글에서의 전투, 사이공 시가전 등 치열한 전투를 치르게 된다. 주월한국군의 대표적인 전술인 전술기지, 수색, 지역 방어를 주제로 월맹 정규군과 주월한국군 간의 전투를 사실적이고 박진감 넘치게 Full 3D로 구현했다.

■ 거 상

- 장 르 : (복합)롤플레잉
- 제작사 : (주)조이온
- 펜3 600/램256MB/비디오 메모리 16MB

전투는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으로 진행. 전투모드에서는 임진록 엔진을 사용하여 캐릭터와 용병들의 컨트롤과 조합으로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싸전, 시전, 무기점, 약방의 물건을 이용, 구입판매시의 시세변동과 시세차이를 이용한 마을무역, 전투캐릭과 상인캐릭 간의 물물교환 및 거래 등 대부분 자급자족 될 수 있는 교역시스템으로 장사의 재미를 준다.


최근 오픈베타 게임

■ 라피스(http://online.mgame.com/game/lapis)

- 1월 19일 오픈베타
- 펜3 500 / 램512MB / 비디오 메모리 64MB

온라인 게임 네오다크세이버를 새롭게 리모델링. 타 게임에서는 볼 수 없는 200여종의 남녀 캐릭터와 10단계에 달하는 클래스 구분, 80개의 새로운 마법과 스킬, 치밀한 구성과 심도 깊은 전개가 돋보이는 시나리오 시스템이 특징. 비공개 테스트 시 수많은 게이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 롬 멜 (http://rommel.lemonball.com)

- 1월 5일 오픈베타
- 펜4 1.7G / 램512MB / 지포스4

3D 밀리터리 형태의 대전차 대전액션게임. 2차 대전에 참전한 전차들을 사실적으로 재현했으며, FPS 게임에서 느낄 수 있는 타격감과 사실감 넘치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자칫 복잡해질 수 있는 전차의 커스터마이징을 프라모델을 조립하듯 간단한 방식으로 구현해 초보자들도 쉽게 할 수 있다.

■ 진주만 (http://jjman.mgame.com)

- 1월 4일 오픈베타
- 펜4 1.5G / 램512MB / 비디오 메모리 64MB

제 2차 세계대전 당시 명성을 떨쳤던 미국, 영국, 일본, 독일 4개국의 함선과 전쟁상황을 세심한 그래픽과 폭발적인 사운드로 리얼하게 재현한 밀리터리 게임. 유저는 자신이 직접 만든 함선으로 다른 유저들과 팀을 만들어 함대전을 하게 된다. 한개의 배틀룸에서 64:64(최대 128개)의 함선이 벌이는 대규모 전투가 가능하다.

■ 붐붐차차 (http://www.boomcha.co.kr)

- 1월 7일 오픈베타
- 펜3 800 / 램256MB / 비디오 메모리 64MB

최대 4명이 한팀을 이뤄 상대팀과 대전하는 팀대전 온라인 게임. 각기 다른 기능을 가진 캐릭터를 선택해 상대팀의 요새를 파괴해야 하기 때문에 수비와 공격의 역할을 분담한 팀워크가 중요하다. 팀전시스템은 우리팀에 꼭 맞는 대전상대를 자동으로 찾아주기 때문에 대전상태 선택의 부담 없이 쉽게 게임을 즐길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