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M 모듈과 하드디스크, 플래시 메모리 제품 글로벌 리더인 에이데이타코리아(ADATA Technology Korea, 노성수 법인장, www.adata.co.kr)가 방수와 충격흡수 기능을 갖춘 USB 플래시 드라이브 ‘S007’을 출시했다.

S007은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선호하는 현대인에게 최적화된 모델이다. 1m의 깊이의 물속에서 20분 이상을 견딜 수 있는 방수 기능과 함께 미군의 US MIL-STD-810F-514.5C-3 규정을 준수해 군사용으로 사용해도 손색 없는 충격흡수 기능을 담았다.

레드와 그린의 강렬한 색상과 심플한 유선형으로 디자인된 S007은 손에 감기는 그립감으로 USB 사용 시 미끄러움을 방지하는 실용성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캡 보관을 위한 공간을 따로 마련해 USB 사용 시 캡 분실 염려를 없앴다.

또한 S007은 USB의 본연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한다. USB 2.0 기반으로 30MB/s 이상의 읽기 성능과 8MB/s 이상의 쓰기 성능으로 보통의 USB 2.0보다 10% 이상 향상된 속도를 보여준다.

에이데이타코리아 노성수 법인장은 “다양하고 액티브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S007 같이 방수와 충격흡수 등의 기능을 담은 실용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제품이 차세대 USB로 큰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007은 해외 유명 IT제품 리뷰사이트인 펑키킷(www.funkykit.com)을 통해 ‘펑키킷 추천상(Recommended award from Funky Kit, Worldwide)’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상을 위해 펑키킷은 S007 제품을 망치로 두드리고, 물 속에 넣었다가 꺼낸 후 작동여부를 확인하는 엄격한 테스트를 실시했다. 테스트 동영상은 해당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