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업주를 PC 관리에서 자유롭게 하는 것이 목표”

최근 여러 PC방 커뮤니티에서는 PC방 관리 프로그램 MULTI#에 관한 문의가 부쩍 늘고 있다. 특히 PC-WISE라는 프로그램과 함께 사용할 경우 어떤 장점이 있는지 궁금해 하는 업주가 많다. 이와 같은 문의가 많은 이유는 실제 사용에 앞서 다른 PC방 업주들의 평가를 참고하기 위해서다.

PC방 관리 프로그램 MULTI#과 PC-WISE는 (주)리더스소프트에서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는 소프트웨어다. MULTI#과 같은 경우는 상대적으로 다른 PC방 관리 프로그램과 비교해 광고가 적어 사용하기에 편리하고 빠르다는 평가가 많다. 또 PC-WISE와 같은 경우는 온라인 게임을 관리하는데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어 실제 사용률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아이러브PC방에서는 PC방 업계에서 점차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PC방 관리 프로그램 MULTI#과 PC-WISE를 서비스하는 리더스소프트의 김은영 팀장을 만나 각 프로그램에 대한 장점과 PC방 정책에 대해 들어봤다.

   
 

▲ (주)리더스소프트 김은영 팀장

 

간단하게 회사 연혁을 소개한다면?
지난 2006년 당시 ‘멀티클릭’이라는 프로그램을 출시하며 업계에 알려졌다. 2008년에는 많은 시행착오와 테스트를 거친 끝에 엠게임과 손을 잡고 ‘PC-WISE’를 론칭했다. 그리고 2009년에는 MULTI#을 터키, 인도 등 중남미 5개국에 수출 계약을 맺었다. 가장 최근인 2010년에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공동연구과제 기관으로 선정되어 그린PC방 개발에도 참여했다.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PC-WISE와 MULTI#을 무료로 서비스 하고 있다.

PC방 관리프로그램 멀티샵의 장점은 무엇인가?
현재 여러 관리 프로그램들 중 기능이 현저하게 뒤떨어지거나 완전히 다른 기능성을 가진 프로그램은 없다고 생각한다. 다만 MULTI# 만의 장점은 PC방 업주들의 빠른 의견 반영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현재 MULTI#은 PC방 관리 프로그램 중에서도 가장 적은 광고로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그리고 타사에서 지원하는 직접적인 혜택 보다는 PC방 운영에 꼭 필요한 여러 서비스(마스터하드 무료제작, 하드복사 방법 교육, 카운터 PC 재셋팅)를 업주들에게 원격지원 및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PC-WISE와 연동을 하면 더욱 간편하게 PC를 관리할 수 있다.

   

PC-WISE는 어떤 프로그램인가?
간단히 설명하게 설명하자면 PC-WISE는 정산 및 회원관리 기능을 제외하고 PC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모아 놓은 유틸리티 프로그램이다. ‘게임 SYNC’, ‘CD-KEY 자동변경’, ‘순간복구’, ‘폴더밀러링’, ‘바탕화면 고정’, ‘시작프로그램 고정’ 등 여러 기능들을 PC-WISE 하나로 해결이 가능하다.

PC-WISE에 앞으로 추가될 기능들은 무엇이 있나?
이번 2.3.0 PC-WISE 업데이트에서 추가되는 기능은 클라이언트 PC 기능 강화 위주로 이루어 질 예정이다. <스타크래프트:엔솔로지> CD-KEY변경, ‘폴더 밀러링’, ‘클라이언트 게임SYNC’, ‘클라이언트 메뉴정리’ 등 이렇게 4가지 기능 업데이트가 되어 사용 할 수 있다. 현재 <스타크래프트:엔솔로지> 및 모든 CD-KEY 변경은 서버/클라이언트 모든 자리에서 자동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PC-WISE와 MULTI#은 어떤 연동성을 가지고 있나?
사실 모든 PC방 업주들은 정산프로그램에서 PC를 관리하는 기능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 등을 이유로 항상 불안감을 가지고 있다. MULTI#과 PC-WISE는 좀 더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게임패치를 진행하게 되면 타 프로그램 같은 경우에는 프로그램 화면을 열어 줘야 하지만, MULTI#은 이런 부분이 전혀 없고 게임 SYNC 작업 할 때도 마찬가지로 손님들이 불편하지 않게 화면에 표시해 줌으로써 불편함을 최소화 시킬 수 있다.

   
 

▲ 리더스소프트는 PC방 행사에도 자주 참여해 업주들의 의견을 취합하고 있다

 

PC방 업주들의 피드백은 어떻게 취합해 반영하고 있나?
PC방 업주들의 개선 의견은 전화상담, 영업자의견, 인터넷 게시판, 오프라인 영업 등을 통하여 취합하고 있다. PC방 업주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업그레이드에 반영되고 있다. 또한 최초로 MULTI#을 설치하게 되면 영업 사원들이 매장을 찾아 직접 교육을 진행하고 세팅을 대신해 주고 있다. 고객센터 운영은 물론 교육한 영업사원 까지 통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작은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하고 있다.

현재 PC방 업계가 처해 있는 상황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나?
현재 PC방 업주들은 지출 부분에 대해 가장 큰 고민을 하고 있다. 온라인게임 가맹 비용 및 전기세는 지속적으로 상승하는데 PC방 이용요금은 낮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저희 리더스소프트는 PC-WISE 하나면 업주가 PC 유지보수 및 PC관리에 거의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있도록 꾸준히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업주가 PC 관리에 신경을 쓰지 않도록 하는 것이 PC방 업계를 위해 리더스소프트가 해야 할 숙제라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PC방 업주들에게 한 마디 한다면?
저희 PC-WISE 및 MULTI#을 사용 하고 계시는 업주들에게 많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다. 앞으로 추가되는 기능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좀 더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리더스소프트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