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을 통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의 핵심적인 요소이자 베일에 싸인 정보였던 배틀그라운드(PvP 전용지역)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이 공개됐다.

현재 WOW의 전쟁서버에 구현되어 있는 진영간 PvP 시스템은 ‘분쟁지역’이라는 장소에서 상대 진영을 만났을 때 벌어지는 전투가 주를 이루고 있으나 블리자드는 게임의 클로즈베타테스트 당시 PvP만을 위한 지역인 ‘배틀그라운드’를 삽입한다고 게이머들에게 약속한 바 있다.

이번에 WOW의 핵심개발자인 랍팔도가 밝힌 첫 번째 배틀그라운드는 아제로스 지역에 존재하는 알터랙 산맥 하의 `알터랙 골짜기(Alterac Valley)`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40~49레벨의 캐릭터들에게 초점이 맞춰진 이 지역은 얼라이언스와 호드 모두 진입하는 지역이 반대되는 곳에 위치해 있으며 부활하는 장소 역시 동일하게 배치, 진영간 밸런스 조정에 만전이 기울여졌다.

이 지역에서의 게임진행 역시 무분별한 PvP 보다는 PvP를 유도하는 퀘스트가 주를 이루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배틀그라운드에서 진행되는 퀘스트는 일반지역보다 훨씬 보상이 좋고 질 좋은 아이템을 주지만 상대진영과의 전투가 불가피하게 될 것이라고 랍팔도는 전했다.

클로즈베타테스트 막바지에서 구현된 바 있는 ‘명예(Honor)’ 시스템 역시 조만간 업데이트가 단행될 것으로 보인다. 명예 수치는 상대 진영의 실제 플레이어를 얼마나 죽이느냐에 따라 점수가 결정되며 이 수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막강한 도검 등 특정상인이 판매하는 고가의 아이템을 값싸게 매입할 수 있다.

[출처 : 게임메카]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