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발명은 고객이 이용을 원하는 게임이 어떤 PC방에서, 어떤 사양으로 제공 되고 있는지를 유선 혹은 무선인터넷을 통해 검색해 준다.
써니YNK는 이번 발명을 상용화 한다면 유저들에게는 편리한 정보제공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게임의 출시에 따른 서버 용량 부족과 게임 구입비 지출 등 부담이 증가하고 있는 PC방 운영자에게도 환영을 받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 게임 개발 및 유통 업체들에게는 고객들의 게임 검색 빈도율 등과 같은 정보를 마케팅 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써니YNK의 윤영석 사장은 “전국 2만 여개의 PC방 정보를 통해 구현될 각종 DB자료는 앞으로 온라인 게임산업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며 “조만간 구체적인 사업모델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써니YNK측은 이번 발명특허를 바탕으로 향후 비즈니스 모델로써 정착시키기 위해 사전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