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인터넷에서 그림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해서 [다른 이름으로 그림저장] 누르면 무조건 비트맵 파일로만 저장됩니다. 어떻게 고칠 방법이 없을까요?

[다른 이름으로 그림저장]은 원래 말 그대로 이름만 바꿔 저장하는것입니다. 그 그림 자체가 비트맵 화일이면 비트맵으로 저장 될수 밖에 없죠. 그 그림이 jpg 포맷이라면 jpg그대로 받는 것과 bmp로 변환해 받는게 가능한데... 뒤에 설명하는... 윈도우의 그림포맷은 기본적으로 bmp 이기 때문입니다. 비트맵 형식을 다른 포맷으로 바꾸시려면, 일단 저장하신 이후에 포토샵이나 페인트샵등의 그래픽툴로 화일 포맷 형식을 변환해주어야 합니다. 공개 프로그램인 알씨에두 bmp 와 jpg 의 변환 정도는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 xp는 그림판에서두 대충 변환 가능하네요.
참조로 윈도우의 기본 그림 포맷은 비트맵 입니다. 근데 화질에 비해 용량두 크구 별루라서 다른 그래픽 개발 전문업체에서 개발한 그림 포맷 형식들이 jpg,gif 등입니다. 이젠 비트맵보다 이런 그림 포맷이 훨씬 많이 사용되어서 윈도우에서두 할수 없이 볼수 있게 지원은 하지만 변환저장까지는 아직 안되는... 예전 윈95에선 별도 그래픽 프로그램이 없으면 jpg,gif등은 볼수도 없었습니다.

[Q] 98을 사용하다 XP로 깔았더니 인터페이스가 많이 바뀌어서 하드 DMA 체크를 하려고 시스템등록정보에 장치관리자쪽을 아무리 찾아봐도 보이지가 않네요. 어떻게 해야 DMA 체크를 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것이 98에서는 시디롬드라이버의 펌웨어버전을 알수있었는데, XP에서는 또한 알아볼 수가없군요.(OS는 XP Professional 입니다)


XP에서는 HDD를 자동체크해서 DMA 모드가 가능한 HDD라면 자동으로 DMA모드로 작동합니다. 굳이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제어판>시스템>하드웨어>장치관리자 에서 IDE ATA/ATAPI 컨트롤러 안의 기본 IDE 컨트롤러를 선택하셔서 속성을 보시면 고급설정에 장치유형은 자동, 전송모드는 DMA(사용 가능한 경우)로 설정된 것이 보이실겁니다. 그 아래 자동으로 감지한 현재 전송모드가 보입니다.
시디롬 드라이버의 펌웨어의 경우 이미 몇년전에 52배속으로 끝났고, 더이상의 기술개발이 없는 상태로 펌웨어의 업그레이드로 성능향상을 보던 것도 추억이 되었습니다. 질문을 받고 한번 찾아보려 했더니 XP에선 찾지 못하겠네요. 정 필요하면 그 제조사의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으셔야 할것 같습니다.

[Q] 시스템 종료시 이상한 소리가 들립니다. 시스템 종료시 디스크를 안 넣고 실행하려고 할 때 나는 소리가 나네요. 안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돼죠?

종료시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는 프로그램이 있는 모양입니다. 잠깐씩 문제가 있는 창이 뜨는 경우도 있는데 백그라운드로 실행되고 있던 프로그램이라면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일부 인터넷 자동접속 프로그램류에서 접속이 해제될 때 나는 소리도 있습니다. 이와 같은 사항을 체크하시고, 정상종료되지 않는 프로그램의 경우 작업표시줄에서 오른쪽 클릭 후 작업관리자를 선택하여 프로세스탭을 클릭합니다.
그런후 종료시 응답없음 이나 정상적이지 않은 프로세스가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Q] 엑셀과 인터넷검색창에서 글자를 입력하면 영어는 바로 쳐지는데 한글은 자음, 모음 따로따로 적어지는데 무엇때문에 이렇게 입력되는지 궁금합니다. (한글2000에서는 바로 쳐집니다)
ex) 엑셀에서 대한민국을 쳤을 때...
ㄷ?ㅤㅐㅎ?ㅤㅏㄴ?ㅁ?ㅤㅣㄴ?ㄱ?ㅤㅜㄱ?


사용하고 계시는 운영체제가 윈도9X계열(95,98,ME) 이신지요? 만약 그렇다면 다음과 같이 해보세요!
1. 윈도시디를 준비한다.
2. 압축프로그램을 통해 윈도시디내의 win98_34.cab
파일의 내용을 보면 riched쪹.dll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을 c:dindowssystem 폴더에 복사하여 넣으세요. 그런후 재부팅 하시기 바랍니다.
3. 위 과정을 실행하기 힘드시면 윈도시디를 넣은후 시작-실행-SFC를 입력한 후 나오는 지시사항에 따라 손상된 시스템파일을 복구 시도합니다.

[Q] 두대의 PC를 공유기를 이용하여 쓰고 있는데 근래에 한대의 PC에서 초기화면에서 시작을 누르면 ' 내 네트워크 환경 '이 안 나타납니다.
현재 WindowsXP를 쓰고 있는데 그래서 다시 덮어 씌우기를 했는데도 동일한 현상입니다. 며칠전에 언뜻 나타났기에 이제 됐나 했더니 다시 사라졌습니다. 그냥 한대로 쓰는데는 별 문제가 없습니다만 공유할때는 필요합니다. 해결방안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바탕화면에도 없으신가요?..
그렇다면 바탕화면에서 오른쪽클릭하고 속성을 누릅니다. 이어서 바탕화면 탭을 선택한후 바탕화면사용자지정을 클릭하세요 그럼 표시할수 있는 항목들이 나열되니 참고하시구요.
작업표시줄 오른쪽클릭-속성-시작메뉴탭-이전시작메뉴로 바꾸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바탕화면에 없어도 제어판에 네트워크 항목도 동일한 항목입니다.

{Tip} 응답없는 프로그램 빨리끄기

이러한 시간이 소요되는 원인은 윈도우가 일정시간동안 해당 프로그램이 응답하기를 기다려주기 때문인데, 따라서 이러한 응답 대기시간을 좀더 낮게 조정하면 프로그램을 강제적으로 종료시켜야 할 경우 좀더 빨리 프로그램 종료 대화 상자가 뜨게 되어 다소 빠르게 시스템을 원상복구할 수 있게 됩니다.

■ 해결책
① [시작 - 실행] `regedit` 입력하여 레지스트리를 실행한다.
② [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desktop]을 더블클릭한다.
③ [편집 - 등록 - 문자열값]을 클릭한다.
④ 새로 만들어진 문자열 값의 이름을 "HungAppTimeout"으로 바꾼다.
(단, 따옴표는 포함시키지 않는다.)
⑤ 새로 만들어진 문자열 값을 더블 클릭하고, 값을 1000으로 설정한다.
(참고로, 기본값은 5000 밀리세컨으로 지정되어 있다.)

이러한 설정을 통해 윈도우가 프로그램의 응답을 기다려야하는 시간이 1/5로 단축 됩니다.
또한 테스크 메니저를 사용해 응답없는 프로그램을 종료시킬 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을 임의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과정을 수행하고 나서 시스템을 재시작하면 모든 것이 완료됩니다.
다시말해 해당 프로그램을 최종적으로 종료하는 대화 상자가 뜨기까지의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됩니다. 먼저 위에서처럼, 해당 킷값으로 이동한다.

■ 해결책
① [시작 - 실행] `regedit` 입력하여 레지스트리를 실행한다.
② [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desktop]을 더블클릭한다.
③ [편집 - 등록 - 문자열값]을 클릭한다.
④ 새로 만들어진 문자열 값의 이름을 "WaitToKillAppTimeout"으로 바꾼다.
(단, 따옴표는 포함시키지 않는다.)
⑤ 새로 만들어진 문자열 값을 더블 클릭하고, 값을 1000으로 설정한다.
(참고로 말하면, 기본값은 20000 밀리세컨으로 지정되어 있다.)

이 킷값으로 인해 이미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종료할 경우, 윈도우를 종료하거나 재시작하기 위해 소요되는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임의로 값을 더 작게 설정할 수도 있지만, 너무 작은 값을 지정하게 되면 윈도우 자체가 응답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조심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