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6일 데이터 전송속도가 기존보다 10배 향상된 고성능 외장하드 '스토리 스테이션 3.0 Samsung STORYTM Station 3.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전송속도 5Gbps(Giga bit per second)를 지원하는 USB 3.0 인터페이스를 채용해 기존 USB 2.0 제품대비 10배 더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를 제공한다.

이는 3분 가량의 MP3 음악 파일은 약 0.02초, 2시간 분량의 HD급 영화의 경우 약 2분 20초면 전송이 가능해 PC에 저장된 대용량 자료 복사 시 대기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또한, 저전력 설계를 통해 USB 케이블이 연결되지 않은 대기 상태에서는 드라이브가 동작을 멈춰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다.

'스토리 스테이션' 시리즈는 3.5인치 디스크를 적용해 2, 1.5, 1TB(테라바이트) 용량의 3종으로 출시되며 데이터 보안을 위해 실시간 데이터 자동 백업, 주요 데이터를 암호화해 저장하는 시크릿존(SecretZone™) 등 첨단기능을 가지고 있다.

삼성전자 반도체사업부 HDD 전략마케팅팀 이호성 상무는 "'스토리 스테이션 3.0'은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와 강력한 데이터 보안기능을 가지고 있어 대용량 자료의 이동이 잦은 소비자들에게 큰 만족을 줄 제품"이라고 말했다.

'스토리 스테이션' 시리즈는 현재 USB 2.0을 지원하는 기본모델과 e-SATA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스토리 스테이션 플러스' 모델을 판매중이며, 세련되고 품격있는 디자인으로 작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가운데 하나인 독일 iF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