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는 인텔 X58/ICH10R 칩셋 메인보드의 최상위 모델인 ROG Rampage III Extreme 을 정식 출시한다. LGA1366 소켓의 인텔 i7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Rampage III Extreme 메인보드는 세계 최고의 오버클럭킹 기록을 위해 특별 설계되고, 극한의 게이머들을 위해 아수스의 최고급 기술들이 담긴 ROG 시리즈의 정점에 선 제품이다.

아수스 ROG Rampage III Extreme 메인보드는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유무선 오버클럭 제어 시스템, 새롭게 설계된 차세대 익스트림 디지털 전원부, 최대 4개의 그래픽 카드를 묶어 쓸 수 있는 멀티 그래픽 시스템 등 가장 진보한 기술을 탑재한 현존하는 최고급 X58 메인보드이다.

아수스 Rampage III Extreme에서는 외부기기를 통해 유무선으로 오버클럭킹이나 모니터링 정보를 컨트롤할 수 있는 아수스만의 독자적인 기술인 ROG Connect와 RC Bluetooth 기술을 탑재했다. ROG Connect기술은 간단히 USB 케이블만으로 노트북에 연결해 오버클럭킹이나 모니터링 정보를 제어하고, RC Bluetooth 기술은 삼성, 소니에릭슨, 노키아 등의 스마트폰에서도 무선으로 컨트롤이 가능한 ROG 메인보드만의 차세대 기술이다. 또한, 과도한 오버클럭으로 시스템이 완전히 정지했을 경우 USB메모리를 통해 간단히 바이오스를 복구할 수 있는 BIOS Flashback 기능, 전압, 동작 클럭 등 각 부분의 상황을 그래프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RC 다이어그램 기능, 연결된 노트북으로 리스타트, 셧다운, CMOS 클리어 등을 수행할 수 있는 RC 리모트 기능도 추가되었다.

Rampage III Extreme은 아수스가 새롭게 디자인한 8+3+3+3 구조의 새로운 디지털 전원부인 Extreme Engine Digi+를 최초로 탑재했다. 새로운 전원부는 전원부의 동작 클럭까지 바이오스에서 제어가 가능한 EED+, 방열 효율이 약 1.3배 높아진 에폭시로 몰딩된 새로운 FET+ 단자, 에너지 효율을 높인 쵸크 단자 등이 채용되어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는 완벽한 전원 스위칭 제어가 가능해 졌다. 특히 드라이버와 FET+를 병렬로 구성하여 최대 800Hz 이상에서 동작하는 직렬로 구성된 타사의 디지털 전원부에 비해 약 250Hz의 낮은 클럭에서도 전원부의 스위칭과 제어가 가능해 발열의 제어와 정확성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되어 오버클럭킹 시 전원부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Rampage III Extreme은 아수스의 수퍼 컴퓨터용 메인보드에서나 탑재하던 NF200 칩셋을 탑재해 최대 4개의 X8 배속 멀티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다. 엔비디아 SLI 멀티 그래픽의 경우 최대 X16, X8, X8 등의 트리플 구성이 가능하며, ATI 크로스파이어의 경우 4개의 X8 배속 쿼드 그래픽 구성이 가능하다.

Rampage III Extreme은 차세대 저장장치 규격인 USB 3.0 및 SATA 6Gbps를 완벽 지원한다. 또한 CPU의 발열 증가로 인해 거대해지는 CPU 쿨러와의 완벽한 호환을 위한 로우 프로파일 방열 설계, 질소 냉각 시 초저온으로 인해 발생하는 콜드 부트 버그를 방지할 수 있는 LN2 모드 및 Q 리셋 등 아수스 최고급 라인업인 ROG 시리즈 만의 다양한 옵션이 계승 및 추가 되었다.

아수스 코리아 곽문영 마케팅 팀장은 “ROG 라인업의 출시 이후 아수스는 오버클럭킹 매니아와 하이엔드 게이머 들을 위한 최고의 메인보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으며 이번에 출시한 Rampage III Extreme은 그 정점에 있는 제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라고 밝히며, “특히 이번 Rampage III Extreme은 최근 출시한 인텔i7 6코어 프로세서의 진정한 성능을 발휘하는데 있어 유일한 솔루션이라 자신한다.”라고 말했다.

Rampage III Extreme은 국내 아수스 제품 공식 유통사인 STCOM과 아이보라를 통해 국내에 곧 공급될 예정이며,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제품의 출시 일정과 가격은 공식 유통사인 STCOM(http://www.stcom.co.kr/)과 아이보라(http://www.ibora.net/)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