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제게는 hp3500스케너와 이번에 구입한 롯데케논MPC190 복합기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복합기에 스케너가 있다지만 hp스케너를 놀리는 것 같아 설치를 할려고 했더니만 그 다음부터는 이 두 대의 기기가 둘다 작동이 안 되는 겁니다. 그래서 우선 hp를 언인스톨하고 복합기를 작용했는데 또 안 되는 겁니다. 할수없어 복합기도 언인스톨하고 다시 깔려고 했는데 이제는 "프린터 포터"가 없다는 메세지만 계속 뜨면서 프린터를 켜고 USB케이블을 연결하라는 메세지를 주더라고요. 물론 다 연결된 상태였지만 말입니다. hp스캐너는 설치할 엄두도 못 내고 우선 복사기능이라도 하기 위해 복합기를 설치할려고 해도 계속 똑같은 말만 되풀이 하니 답답하네요. 참고로 저는 복합기 정품 드라이브 시디도 있고 혹시나 해서 드라이브를 다운받아 사용도 해 보았지만 마찬가지 였습니다.

현재 프로그램 설치 중 나타난 오류라면 아래 순서대로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1. 설치 중 USB 케이블을 연결하라는 안내창에서 아니오를 클릭하여 설치 프로그램을 설치 완료하십시오.
2. 시작-설정-제어판-시스템-장치관리자탭-기타장치에 MPC190 장치가 있다면 마우스로 선택-제거 버튼 클릭
3. 컴퓨터에서 USB 케이블을 분리합니다.
4. 재부팅
5. 작업 표시줄 시스템 트레이에 도구모음 아이콘이 있다면 도구 모음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 MultiPASS 도구 모음 끝내기 클릭
6. 상태 모니터 아이콘이 나타나있다면 상태모니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버튼으로 클릭-닫기 클릭
7. 시작-설정-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MultiPASS Suite 제거-재부팅
8. 시작-프로그램-시작 프로그램-Canon MultiPASS Suite 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있지 않은가 확인(등록되어 있다면 삭제하세요.)
9. 시작-설정-제어판-시스템-장치관리자 탭-기타 장치에 MPC190 장치가 있다면 마우스로 선택-제거 버튼 클릭, 없다면 11번 작업부터 하십시오.
(10. 재부팅)
11. 프린터를 켭니다. 아직 프린터 USB 케이블을 PC에 연결하지 마세요.
12. 만약, 컴퓨터를 켰을 경우 새 하드웨어 설치 마법사 등의 안내창이 나타나는 경우는 취소를 클릭하고 바이러스 검사 프로그램 등 모든 실행중인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13. 설치 CD를 CD롬에 넣습니다.
14. 설치 프로그램이 자동 실행되면 MultiPASS Suite 설치를 클릭합니다.
15. 다음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하다가 USB 케이블을 연결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PC USB 표트에 프린터에서 나온 USB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16. 케이블을 연결하면 드라이버가 설치되고 있음을 알리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드라이버 설치작업이 끝날때까지 기다리고 설치작업이 끝난 후 ‘예' 버튼을 클릭하여 작업을 진행하여 프로그램 설치작업을 마칩니다.
17. 모든 작업이 끝나면 재부팅 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p 고객센터 T.1588-3003)

Q) 지금 인텔펜티엄4 2.4c형을 쓰고있습니다. 램을 듀얼로 256쪹256 이렇게 512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시모스에서 DDR266 ,DDR333 ,DDR400 중 어떻게 맞추어야 하나요?

메모리를 잘 보시면 PC3200 이나 400Mhz, DDR400 등으로 적혀있으면 400, PC2700 이나 333이 적혀있으면 333, PC2100 이나 266이 적혀있으면 266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즉, 메모리가 어느 것으로 동작하는지가 중요하죠. 노스우드 C니깐 400일 것으로 예상되는군요.

Q) 윈XP 사용자인데요. 포맷하기 전에는 사운드가 잘 나오더니 다시 XP 깔고 사용하니 소리가 아주 작게 나는데 이유가 무언지 알고 싶습니다! XP 깔고 사운드카드 드라이버CD 넣고 질문하나가 나오길래....아니오라고 했습니다!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야 하나요?
사운드카드 : 사블라이브 DE 5.1 한글
스피커 : 브리츠 5100(쏘노베스트)입니다.


사블 드라이버를 설치하신 다음 스피커 옵션에서 5.1채널로 설정이 됐는지 확인해보세요. 제어판에 가시면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가 있습니다. 들어가셔서 스피커 설정에 고급을 들어가시면 5.1로 맞추는게 있습니다. 확인하신다음 스피커를 켜보세여.
모든설정이 됐는데 상태가 그대로라면 어떠한 파일을 실행시 불륨이 작게 나는지 적어주세요. 혹 AC3 영화같은경우 코덱 설정시 5.1채널로 맞춰야 합니다. 설치시에 주의깊게 보시면 AC3란에 스피커 설정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소리가 작게 기계음이 나신다면 음향관리자에 들어가셔서 중앙 스피커와 우퍼 스피커를 바꿔주는것도 있습니다. 그럼 해결 될듯 하네여.


Q) 제 컴퓨터는 P3-866 128M 80G+30G 입니다. 윈2000을 다시 깔면서 인터넷 속도는 많이 빨라졌습니다. 그런데 포토샵만 열면 ‘가상메모리 부족’이라고 하네요. 그러면서 안 되는건 아니고 속도가 마니 떨어집니다. 가상메모리 설정해서 256~384 정도 잡으면 괜찮을까요?

가상메모리는 실제 메모리의 2.5배 정도로 설정하여 주시면 좋읍니다. 또한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드라이브나 파티션으로 정해 주시는 것이 좋죠
하지만 지금 ‘가상메모리 부족’ 메세지가 뜨는 것은 가상메모리 보다도 실제 메모리를 올려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읍니다.
128MB로 포토샵을 돌리기엔 좀 무리가 있읍니다. 98에선 돌아 갔더라도 그렇게 원만하게 돌아 가진 않았을 것 같군요. 더구나 2000의 경우 98보다 더 많은 리소스를 잡아 먹기 때문에 메모리를 256MB 이상은 되어야 할 것 같읍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