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 탐방] 그레이트웰 파워로 PC방 시장 석권한 피씨팝컴퍼니(주)
상태바
[업체 탐방] 그레이트웰 파워로 PC방 시장 석권한 피씨팝컴퍼니(주)
  • 승인 2010.01.08 11:54
  • 아이러브PC방 오민준
  • itman@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방 PC의 고성능화가 조용하지만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인텔이 내놓은 새로운 플랫폼인 i5 린필드가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PC방 업주들도 린필드 PC를 구성하려는 움직임이 하나둘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1월초 i3 클락데일이 출시되면 PC방 PC의 하드웨어 변화가 가속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PC의 심장역할을 하는 파워서플라이(이하 파워)의 선택도 점차 고용량, 고품질로 이동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PC방 PC에 장착되고 있는 파워 용량의 비중을 살펴보면 이러한 경향이 좀 더 명확하게 드러난다. 최근 판매되는 PC방 PC 파워의 경우 500W급 파워가 전체 판매량의 80% 이상을 보이고 있으며, 600W급 파워의 판매량도 점차 늘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PC방 업주들은 파워 선택 시 고용량만큼이나 파워의 안전성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파워는 PC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잔고장이 없고, 내구성이 뛰어난 파워가 선호되고 있는 것이다.

PC방 파워 선택 기준이 고용량, 고품질로 변화해가고 있는 가운데, PC방 업주들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모으고 있는 파워가 있다. 파워 및 케이스 전문기업인 피씨팝컴퍼니가 유통 중인 그레이트웰 파워가 바로 그 주인공.

피씨팝컴퍼니 홍성훈 대표이사를 만나 그레이트웰 파워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다.

   
 

▲ 피씨팝 컴퍼니 홍성훈 대표이사

 

간략한 회사소개를 부탁한다.
피씨팝컴퍼니는 2008년 1월 설립된 회사로 파워서플라이와 케이스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수입 및 도매 전문 유통업체다. 현재 국내시장에 그레이트웰의 파워를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PC 케이스와 LCD모니터도 유통하고 있다.

그레이트웰 파워를 소개한다면?
그레이트웰 파워 제품을 소개하기 전에 그레이트웰 파워 제조업체 ‘장성’에 대해 먼저 소개하겠다. 그레이트웰 파워를 제조하는 장성은 중국 심천에 위치한 파워 제조업체로 1989년 설립된 중국 국영기업이다. 현재 중국 파워 시장에서 점유율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세계 유수의 PC 메이커들에 OEM 방식으로 파워를 납품하고 있는 파워 전문 기업이다. 그레이트웰 파워는 장성에서 제조하는 주요 모델 중 핵심 제품이다.

그레이트웰 파워만의 특징은 무엇인가?
그레이트웰 파워의 대표적인 특징은 바로 현격히 낮은 불량률이다. 그레이트웰 파워는 초기 불량률뿐만 아니라 사용하면서도 고장이 거의 나지 않기 때문에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이런 평가가 나올 수 있었던 요인 중 하나는 바로 일본산 무라타칩을 사용한 것이다. 무라타칩의 경우 삼성이나 LG와 같은 국내 대기업에도 납품되고 있는 칩으로 전압을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더불어 내구성이 강하기 때문에 파워 자체의 수명도 길다.

그레이트웰 파워의 검증 테스트 과정을 소개한다면?
그레이트웰 파워는 중국 현지 제조사에서 엄격한 파워 테스트를 거쳐 국내로 들어온다. 그레이트웰 파워의 경우 제조가 끝난 전제품 모두 47도 이상의 고온에서 4시간 이상 진행되는 Burn-in 테스트를 거친 후 통과된 제품에 한해서 출고가 이뤄진다. 국내에 들어온 이후에도 임의로 파워를 선정하여 직접 검수 작업을 하고 있다. 현재 그레이트웰 파워 고객센터가 용산 전자타운에 위치하고 있다. 고객센터에는 중국에서 파견된 엔지니어가 상주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2차적인 테스트 및 고객지원을 하고 있다.

   
 

▲ 전문테스트 장비와 엔지니어가 상주해있다

 

시장에서 그레이트웰 제품의 반응은 어떤가?
그레이트웰 파워는 현재 시장에서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기업 및 PC방에 많은 판매가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고, 소비자 대상 제품들도 조금씩 판매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PC방의 경우 적극적인 마케팅을 하지 않았음에도 좋은 반응과 많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탄탄한 판매망을 바탕으로 2010년부턴 소비자 대상 제품 마케팅에 보다 많은 역량을 기울일 예정이다.

특히 PC방에서 그레이트웰 파워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이유는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고용량, 고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모두 만족시키면서도 불량률이 적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한다. 손님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 사업장인 PC방에서 PC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한다. 그레이트웰 파워를 사용하게 되면 적어도 파워로 인한 PC 문제는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많은 PC방 업주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이런 그레이트웰 파워의 이미지를 유지해나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

그레이트웰 파워를 대표할 수 있는 모델은?
현재 PC방 시장에서는 500W급 모델이 많은 판매를 보이고 있다. 그레이트웰 파워 가운데 GW-500PW가 주력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현재 그레이트웰 파워 판매량의 상당부분을 GW-500PW가 차지지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한 모델을 더 추천한다면 최근 판매량이 조금씩 늘고 있는 600W급 모델 GW-600PW를 언급하고 싶다. GW-600PW는 최근 고사양 PC의 소비가 늘어나면서 점점 판매량이 늘어가고 있다.

   
 

▲ GW-500 PW

 

PC방만을 위한 정책이나 내부 방침이 있다면 무엇인가?
지금의 그레이트웰 파워가 있기까지 PC방의 역할이 컸다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PC방의 경우 신뢰받을 수 있는 고객지원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PC방 제품의 경우 2년 무상 A/S 및 기술지원을 하고 있다. 여기에 기존 그레이트웰 파워을 사용했던 업주를 대상으로 자체 보상판매를 진행 중에 있다. 기존 정품 그레이트웰 파워 400W급을 사용 중인 PC방은 저렴한 가격에 최신 제품으로 교환 받을 수 있다.

파워 이외에 추가로 구상하고 있는 사업 아이템이 있다면?
지금까지 그레이트웰 파워에 많은 비중을 두고 사업을 진행해왔었다. 2010년부터는 케이스 부분을 좀 더 강화할 계획이다. PC방 전용 그레이트웰 케이스가 곧 선보일 예정이며, 더불어 일반 소비자용 케이스도 출시하게 된다. 더불어 파워 제품도 80플러스 인증 모델을 추가할 계획이고, 양질의 제품들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파워 시장은 어떤 방향으로 갈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조심스럽게 파워시장을 예측해본다면 파워의 품질이 더욱 중요해지리라 생각한다. 파워의 효율, 안정성과 같은 기본 요소들이 제품 평가에 중요한 잣대가 되리라고 본다.

마지막으로 아이러브PC방 독자들에게 한마디 부탁한다.
그레이트웰 파워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한다. 좀 더 양질의 제품 공급으로 보답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며, 2010년에는 PC방 업계에 좋은 일만 생기길 기원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