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작프로그램 삭제 하는방법

시작->실행->mscofig->실행
실행 하시면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 대화창이 뜨는데 시작프로그램 탭으로 이동 하시면 지금 내 컴퓨가 시작되자마다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보이실껍니다.
필요 없는부분을 체크 하셔서 없애주시면 됩니다 .
주의: c:windowssystem32 <- 이 부분이 실행된거는 건들지 마세요.


■ [익스플로러]한글입력이 안 될 때

MS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웹서핑을 하다 보면 가끔 한글 입력이 되지 않고 영어만 입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한/영' 전환키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한글을 쓰기 위해 익스플로러를 끄거나 컴퓨터를 다시 부팅해보기도 하지만 껐다 켜도 한글이 입력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같은 현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익스플로러 5.0 이상에서 발생하는 '버그' 때문입니다. 버그란 컴퓨터 프로그램을 만들 때 발생하는 오류를 뜻합니다.
윈도우나 익스플로러 같은 프로그램은 수만개의 명령문이 조합된 대형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제작자가 수정하지 못한 버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6.0에서도 여전히 위력을 발휘하고 있는 이 버그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5가지로 요약됩니다. 버그의 변형이 많아 5가지 중 해당 해법을 찾아내면 됩니다.

1) 익스플로러를 실행시키고 한글 입력이 안되면 'F6'키를 2번 누르거나 마우스를 익스플로러의 주소입력창에 가져간 다음 더블 클릭합니다.
2) 마우스를 주소입력창으로 가져간 뒤 '한/영' 변환키를 누릅니다.
3) 아래아한글 등 다른 프로그램에서 한글을 써서 복사한 다음 익스플로러에 붙여 씁니다.
4) 'Ctrl'과 'N'을 눌러 새창으로 띄워 한/영 전환을 시킵니다.
5) 'Tab' 키를 여러차례 눌러봅니다.
그래도 안되면 포맷하고 다시 설치해야합니다.

■ 전원을 키면 모니터는 전원이 들어 오는데 화면이 전혀 작동 안합니다. 모니터는 이상없고 혹시 비디오카드에 문제가 있는지요? 비디오카드에 문제가 있다면 어떤 문제인지요?

컴퓨터의 이상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모니터에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 경우는 모니터가 불량인 경우도 있지만 드문 경우이구요. 제일 많은 경우는 컴퓨터에 문제가 있을 때 입니다.
컴퓨터는 초기에 전원을 넣으면 cpu, 메모리, 그래픽카드을 체크합니다.
대부분이 접촉불량인 경우이고 가끔은 부품의 고장인 경우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접촉불량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CPU의 접촉불량은 드문 경우이지만, 이런 경우에는 컴퓨터의 전원을 넣어도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다만, 전원만 들어와 있는 상태입니다.

둘째는 메모리의 접촉불량인 경우입니다. 이때는 대부분 전원을 넣으면 (삐~~~~~~삐~~~~~반복) 길게 소리가 나면서 반복됩니다. 이때는 메모리를 빼서 접촉부위를 지우개로 잘 닦은뒤 다시 장착하면 됩니다.

세째, 그래픽카드의 접촉불량인 경우, 이때는 전원을 넣으면 (삐~~삐삐)가 한번 나고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이때는 그래픽카드를 뺀후 접촉부위를 지우개로 닦은뒤 다시 장착하면 됩니다.

★ 알아두면 좋은 조합키 ★

※ 바탕화면
- 윈도우즈 : 시작 메뉴를 띄운다.(Ctrl + Esc)
- 윈도우즈 + D : 바탕화면에 떠 있는 창을 모두 최소화/한 번 더(복귀)
- 윈도우즈 + M : 윈도우즈+D 키처럼 창을 최소화 하지만 복귀하지는 못함
- 윈도우즈 + Shift + M : 윈도우즈 + M 키로 최소화 복귀
- 윈도우즈 + E : 탐색기
- 윈도우즈 + F : 검색 (윈도우즈+Ctrl+F)
- 윈도우즈 + R : 실행
- 윈도우즈 + Tab : 작업전환
- 윈도우즈 + L : 로그오프
- 윈도우즈 + U : 유틸리티 관리자
- 윈도우즈 + Pause : 시스템 등록정보
- 윈도우즈 + F1 : 윈도우즈 도움말

※ 프로그램
- Alt + F4 : 창을 닫거나 프로그램 끝내기
- Alt + Tab : 선택하여 창 전환
- Alt + Shift + Tab : 반대로 선택하여 창 전환
- Alt + Esc : 순서대로 창 전환
- Alt + Print Screen : 활성 창 클립보드에 복사
- Alt + F : 프로그램 메뉴 열기
- Alt + Spacebar : 프로그램 창 조절 메뉴
- Alt + Spacebar + M : 창 위치를 조절(단축키를 누르면 십자 모양의 커서가 생김→방향키로 위치 조정
- Alt + Spacebar + S : 창 크기를 조절
- Alt + Spacebar + X : 최대화
- Alt + Spacebar + R : 복귀
- Alt + Spacebar + N : 최소화

■리소스 부족할 때 해결방법

원인 : 시스템 자원인 리소스가 부족할 경우, 하드 디스크의 남은 용량이 부족할 경우

※ 해결방법
제일 먼저 하드 디스크의 불필요한 파일들을 정리합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휴지통을 항상 비워 놓습니다. 시스템 임시파일과 인터넷 임시파일을 정리합니다.
윈도우 탐색기를 열고 c:windowsTemporary InternetFiles 폴더로 이동합니다.
인터넷 임시파일 c:windowsTemporary Internet Files 폴더안의 파일을 삭제합니다.
윈도우 임시파일 c:windowstemp 폴더 안의 파일을 삭제합니다.
삭제 하는 방법은 윈도우 탐색기를 먼저 실행합니다.
해당폴더 위치로 이동하고 편집을 누르면 전체선택, 또는 전체반전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파란색으로 파일들이 반전되어 있는 부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고 컨텐츠 메뉴에서 삭제를 클릭하면 모든 파일이 삭제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 중에서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되는 파일들을 정리하고, 필요하지 않은 시작프로그램 또는 램 상주 프로그램을 정리합니다.
특정한 램 상주 프로그램이 윈도우의 시동과 함께 실행되어 있는 경우,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정 프로그램과 충돌을 일으켜 해당 프로그램의 기능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거나, 자주 다운이 되거나, 실행 속도가 현저히 느려지는 등의 문제를 일으킵니다.
가능하면 필요 없는 램 상주 프로그램은 실행되지 않게 하는 것이 윈도우를 보다 안정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 램 상주 프로그램 정리 제거 하는 방법
시작->설정에서 msconfig를 실행합니다.
Config.sys에서 device=C:WINDOWSbiling.sys을 제외한 모든 항목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Autoexec.bat에서 loadhigh
C:WINDOWSCOMMANDnlsfunc.exe
C:WINDOWScountry.sys을 제외한 모든 항목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Win.ini 탭의 windows 앞의 + 를 누릅니다.
load 와 run 항목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시작 프로그램 탭에서 internat.exe, 레지스트리 검사, TaskMonitor, System Tray, 2개의 loadPowerProfile 등 기본적인 구성들과 사용상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외한 프로그램 설정을 해제합니다.
적용을 누르고 확인을 누르면 시스템 재시작을 하겠느냐는 메시지가 나오면 "예(y)"를 선택하여 시스템을 재시동 합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