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관리프로그램 피카 시리즈를 서비스하는 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이 회원 가입 시 본인인증 기능을 세분화하는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미디어웹이 최근 새롭게 출시한 피카플레이 앱과의 연동을 지원하는 이번 업데이트는 PC방 관리프로그램인 ‘피카라이브’ 시리즈와 선불기기 모두에 적용되며, 피카라이브 카운터는 2018060801, 클라이언트는 2018060501 버전으로 각각 업데이트된다.

세분화된 본인인증 기능은 ‘손님PC 환경설정’ 메뉴에서 ‘잠금화면 기능’으로 진입해 선택할 수 있으며 인증 기능의 사용 여부와 함께 인증 방식(피카플레이/우리PC방)을 선택할 수 있다.

본인인증 미적용 시에는 피카플레이 가맹 여부와 관계없이 기존 매장 회원가입 폼과 동일한 회원가입 절차를 제공하며, 본인인증 적용 시에는 인증 방식 절차 선택에 따라 가입 폼이 달라진다.

본인인증 적용 시 인증 방식을 ‘우리PC방(유료)’으로 설정할 경우에는 회원 가입 폼 입력에 앞서 유료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뒤에 회원 가입 절차를 진행하도록 설정되며, 인증 비용은 종전처럼 가맹 PC방이 미리 충전해둔 본인인증 비용에서 차감된다.

반면, ‘피카플레이(무료)’ 인증 방식을 선택할 경우 피카플레이 전용 회원 가입 폼으로 유도되며 가입 중 인증에 필요한 비용은 무료가 된다. 다만 이 방식은 피카플레이 가맹 매장이 아니면 사용할 수 없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일부 기능의 개선 및 수정도 이뤄졌다. 선불기기에서 비회원 신용카드 결제 시 영수증 발급이 안 되는 증상을 비롯해 손님 PC 선택 후 간편결제 판매 시 PC 번호가 누락되는 증상 등이 수정됐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