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인터넷PC문화협회(중앙회장 김병수, 이하 인문협)가 e스포츠위원회(위원장 김갑진, 이하 위원회) 제1차 회의를 블루나인비즈니스센터 소회의실에서 5월 9일 개최했다.

이 자리는 인문협 제8기 출범과 동시에 e스포츠 대회 활성화를 위해 제1차 중앙이사회에서 e스포츠 위원장을 선임하고, 각 지부에서 추천한 e스포츠 위원들을 구성한 이후 마련된 첫 회의다. e스포츠 위원을 비롯해 관심있는 지부장 등 약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갑진 위원장의 e스포츠 대회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들에 대한 기본교육 및 e스포츠 대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 자리에서 부위원장에 △임수택(서울지부) △김승현(경기남부지부) △김재하(충북지부)가, 간사로는 △전현준 △김철우 △송현석(강원지부) 등이 선출돼 조직 구성이 완료됐으며, 본격적인 위원회 활동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인문협 김병수 중앙회장은 “이번 회의는 협회 차원의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개최를 준비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는 것이며, 본격적인 위원회 활동을 통해 ‘지부별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를 시작으로 더 나아가 ‘협회장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로 확대해 개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전국의 회원 PC방이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하는 구장 역할을 할 수 있게, 또 게임을 즐기고 사랑하는 많은 아마추어 선수들이 PC방 문화를 잘 이용할 수 있게끔 협회가 앞장서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