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미디어플랫폼이 제공하는 PC방 게임 통계서비스 더로그에서 4월 4주차 PC방 주간 리포트를 공개했다.

4월 4주차 전국 총 PC방 사용시간은 약 2,630만 시간으로, 전주 대비 5.7% 증가했다. 중고교 및 대학교의 중간고사 일정이 종료됨에 따라 PC방 이용시간 감소세가 소폭 회복된 것으로 보인다.

<리그오브레전드>는 전주 대비 10.1% 사용시간 증가하며, 올해 들어 처음으로 40%대를 기록했다.

<로스트아크>는 지난 4월 24일에 진행된 첫 신규 클래스 ‘창술사’ 업데이트에 힘입어 사용 시간이 13.8% 증가하며, 전주 대비 1계단 오른 7위에 안착했다. 이외에도 ‘점핑 이벤트’ 및 ‘접속 시간 보상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내부 이벤트들이 사용량 증가에 주역이 된 것으로 보인다.

<메이플스토리> 역시 국내 서비스 16주년을 기념해 진행하는 ‘뉴트로 타임’ 이벤트로 게이머 호응을 이끌어 2계단 상승한 9위에 올랐다.

주간 순위 19위의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은 지난 4월 27일 ‘히어로즈오브더스톰: 리바이벌’ 결승전을 통해 게이머 관심을 얻어 사용시간을 전주 대비 11.6% 끌어올렸다.

2,500만 원 상금의 ‘식스 챌린지 코리아 2019’을 개최해 국내 최강팀을 가린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주간 사용 시간이 13.7% 상승한 성적으로 21위에 이름을 올렸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이하 크아M)>의 인기에 발 맞춰 <크레이지아케이드>의 사용 시간도 10% 증가하며 한 계단 상승한 24위에 위치했다.

또한, <크레이지아케이드>는 싱가포르관광청과 협업해 ‘히든캐치’ 싱가포르 테마맵 출시하고, 싱가포르 왕복항공권과 숙박권을 총 4명에게 제공하는 ‘히든캐치하고 싱가포르 가자!’ 이벤트를 5월 8일까지 진행 중이다.

이주의 게임은 <메이플스토리>가 선정됐다. 주간순위 9위, 점유율 2.1%로, 사용시간은 전주 대비 30.6% 대폭 상승했다.

2003년 4월 29일 서비스를 시작한 <메이플스토리>는 16주년 생일을 맞아 ‘뉴트로 타임’ 이벤트를 4월 25일부터 시작했다. ‘뉴트로 타임’ 이벤트는 납치된 공주를 마왕 ‘픽록’으로부터 구하고 ‘뉴트로 왕국’의 평화를 되찾으며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정 기간마다 열리는 새로운 ‘뉴트로 명예 용사’ 등급을 열어 12개의 ‘용사 수행’에 참여하고, ‘뉴트로 파워’를 모아 ‘뉴트로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데, 이 코인으로 봉인된 전설의 장비를 해제해 풍성한 승급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뉴트로 메가 버닝 이벤트, 뉴트로 코인샵, PC방 누적 시간 당 특별 보상 지급 등의 푸짐하고 다양한 특별 이벤트가 진행 오는 6월 23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