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도입한 ‘RTX 인증 PC방’이 50호점을 돌파했다. PC방 PC의 고사양화 흐름이 투영된 결과다.

엔비디아코리아가 2019년 1분기에 선정된 지포스 RTX 인증 PC방 10곳을 추가로 발표하면서, 전국 RTX 인증 PC방 매장 수가 50곳을 넘었다.

새로 발표된 신규 RTX 인증 PC방은 총 10곳으로, 서울 및 경기 지역 소재 8개 PC방과 지방 2개 PC방이다.

우선 서울은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한 ‘라이즈 PC방’과 송파구 마천로에 위치한 ‘레이드 PC방’이 새로운 RTX 인증 PC방으로 선정됐으며, 인천에서는 부평구 청천동 ‘킹덤 PC방(청천점)’을 비롯해 서구 검단로 ‘킹덤 PC방(왕길점)’, 부평구 평천로 ‘프리미엄본스 PC방’, 서구 가정동 ‘K-Star’ 등 총 4개 PC방이 선정됐다.

경기권에서는 포천시 통진읍 ‘와우 PC방’과 수원시 팔달구 ‘팬텀 PC타운’ 두 곳이 선정됐고,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의 ‘매직 PC방 시즌3’와 강원도 강릉시 신대학길에 위치한 ‘피에스타 강릉점’도 RTX 인증 PC방 대열에 합류했다.

RTX2080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전에도 100여 대의 좌석에 GTX1080을 사용하고 있었다는 와우 PC방의 배승훈 점장은 “평소 고객 입장에서 게임 환경에 부족함을 느끼지 않도록 만족스러운 사양과 청결 유지에 최선을 다한다”며 “RTX 그래픽카드 도입 후 고객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졌으며 유입되는 고객도 늘어 매우 만족한다”고 말했다.

RTX2070 100여 대를 도입해 인증 PC방으로 선정된 ‘프리미엄본스 PC방’ 정세나 사장은 “업그레이드 후 입소문을 타고 매장을 찾는 고객이 늘었다”며 “쾌적한 사양에서 직접 게임을 즐기면서 만족하는 고객들을 볼 때 업그레이드한 보람을 느낀다”는 소감을 전했다.

기존 FHD 해상도보다 높은 QHD 해상도 모니터를 사용하기 위해 RTX2070을 구매했다는 라이즈 PC방 류지홍 사장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위해 QHD 해상도를 선택했고 이를 뒷받침할 그래픽카드로 RTX2070을 선택했다”고 도입 이유를 밝혔으며 “차별화된 게임 환경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고 멀리서도 찾아오는 경우가 꽤나 많다”는 후기를 남겼다.

RTX2080 100여 대를 지역 내에서 가장 먼저 도입했다는 매직 PC방 김근배 사장은 “신제품 하이엔드가 출시될 때마다 고객 서비스 차원에서 도입한 덕분에 지금은 지역 내 최고사양 PC방으로 널리 알려졌다”며 “계속되는 고객들의 입소문으로 고사양 게임 유저들의 방문이 꾸준히 이어지는 등 최신 하드웨어 도입으로 인한 긍정적인 부분이 많다”고 말했다.

이번 RTX 인증 PC방 50호점 돌파 소식은 업계 내 하이엔드 PC방의 증가를 나타내는 것으로 높은 사양이 경쟁력으로 떠오른 시장 분위기가 투영된 것으로도 볼 수 있다. 높은 고객 만족도로 단골이 늘어나고 입소문에 원거리 고객까지 유입되는 업그레이드 효과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급변하는 PC방 트렌드 변화 속에서 멀리 내다보고 적절한 타이밍에 과감한 시설 투자로 차별화를 꾀하는 전략적 운영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경기도 포천시 통진읍 와우 PC방
▲ 인천 부평구 청천동 킹덤 PC방(청천점)
▲ 인천 서구 검단로 킹덤 PC방(왕길점)
▲ 인천 부평구 평천로 프리미엄본스 PC방
▲ 강원도 강릉시 신대학길 피에스타 강릉점
▲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로 라이즈 PC방
▲ 서울시 송파구 마천로 레이드 PC방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매직 PC방 시즌3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팬텀PC타운
▲ 인천 서구 가정동 K-Star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