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에이펙스 레전드> 매서운 흥행 돌풍 [게임동향]

2019년 02월 27일 수요일 최승훈 기자 editor@ilovepcbang.com

지난 2월 셋째 주는 신규 배틀로얄 게임 <에이펙스 레전드>의 돌풍이 매섭다.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게임트릭스 2월 3주차 주간 게임 동향 리포트에 따르면, 1~10위권은 지난 주에 이어 10위권 내 모든 게임의 전주 대비 사용시간 점유율이 감소했다. 지난 주 7위에 자리했던 <서든어택>의 경우 전주 대비 사용시간 증감률이 2.37% 감소했음에도 점유율 4.38%를 기록하며 한 단계 상승해 6위에 랭크됐다.

다음으로 순위 변동이 많았던 11~20위권을 살펴보면 게이머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에이펙스 레전드>가 전주 대비 사용시간 증감률 163.73% 대폭 상승하며 9단계 상승한 11위에 랭크됐다.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지 않았음에도 11위에 랭크돼 있어 <에이펙스 레전드>의 추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다음으로 19위에 랭크된 <아이온>이 전주 대비 증감률 0.16% 증가하며 점유율 0.40%로 두 단계 상승하며 다시 20위권 내로 진입했다. 반대로 <한게임 로우바둑이>가 두 단계 하락해 20위에 랭크되며 3주차를 마무리했다.

주간 HOT 게임은 최근 게이머들의 관심이 쏟아지며 일명 ‘인싸게임’으로 부활한 <카트라이더>가 선정됐다. 출시 후 많은 사랑을 받았던 <카트라이더>는 최근 게이머의 편의성을 강화한 업데이트와 e스포츠의 흥행, 스트리밍 방송의 인기 등을 통해 차트를 역주행하며 일일 최고 5위까지 진입했다. 한편, 게이머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카트라이더>는 VR게임으로 개발되고 있으며 온라인에 이어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www.ilovepc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