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검은사막> 배틀로얄 ‘그림자 전장’ 신규 직업 추가

2019년 01월 31일 목요일 문승현 기자 press@ilovepcbang.com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MMORPG <검은사막>에서 배틀로얄 콘텐츠 ‘그림자 전장’ 업데이트와 설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월 31일 밝혔다.

현재 프리 시즌이 진행중인 ‘그림자 전장’은 50인이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한 생존 경쟁을 펼치는 배틀로얄 콘텐츠다. <검은사막>은 ‘그림자 전장’ 업데이트를 통해 무사, 쿠노이치 등 직업 2종을 추가했다.

무사는 동양 무예를 구사하는 직업으로 순간적인 힘과 민첩한 연계기가 특징이며, 쿠노이치는 암살자형 캐릭터로 ‘그림자 전장’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그림자 전장’에 참가한 파티원 간 음성 채팅 기능이 업데이트됐다.

아울러 카마실브의 축복 효과에 ‘그림자 전장’ 순위 보상 아이템 검은 돌과 그림자 전장 상자를 추가했다. 그림자 전장 상자는 개봉 시 최상위 액세서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콘텐츠 ‘어둠의 틈’과 ‘전장의 영웅’도 업데이트됐다. ‘어둠의 틈’은 모험가 자신에게만 보이는 개인 보스 콘텐츠다. 무작위로 출현하는 우두머리(보스)를 처치하면, 특별한 장신구 아이템과 검은 정령의 사념을 획득할 수 있다. 검은 정령은 일정 개수를 모아 교환하면 발크스의 외침(최대 +50) 등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전장의 영웅’은 길드에 소속되지 않은 모험가나 대규모 전쟁에 참가하지 못하는 길드 및 길드원이 길드 전쟁에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즉, 다른 길드에 임시로 소속되어 길드 전쟁에 참여하는 일종의 용병 콘텐츠다.

‘전장의 영웅’으로 길드 전쟁 참여를 희망하는 모험가는 해당 길드의 부대장급 이상 모험가에게 고용 계약서를 받으면 된다. 고용된 모험가는 계약금과 함께 전장에서의 활약에 따른 보수를 계약 길드로부터 받을 수 있다.

설 맞이 이벤트도 2월 13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설날 인사하기 이벤트로 6개 마을에서 의뢰를 받아 완료하면, 공헌도 경험치와 작은 복주머니 상자를 1일 1회 지급한다. 작은 복주머니 상자는 추가 의뢰를 진행하면 봉인된 황금 보물 상자, 각성무기 상자 등 특별 아이템이 담긴 큰 복주머니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아울러 매일 오후 3시, 11시 15분에 출현하는 맘모르를 화승총으로 수렵 시 실내 장식품 불곰 박제 아이템과 각종 특수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불곰 박제는 종류에 따라 유용한 버프 효과 아이템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여기에 이벤트 기간 중 과제를 달성하면 보상을 획득하는 스페셜 도전 과제 이벤트와 2월 1일 오후 4시부터 7일 오전 2시까지 각종 경험치 및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www.ilovepc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