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커버스토리] 아쿠아, 국내 최초 이스포츠 걸그룹 게임단

月刊 아이러브PC방 12월호(통권 337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2018년 12월 09일 일요일 관리자 webmaster@ilovepcbang.com

Q. 국내 최초 이스포츠 걸그룹 게임단 ‘아쿠아’에 대한 소개 좀 부탁드려요.
현주: 안녕하세요, 국내 최초 이스포츠 걸그룹 아쿠아입니다. ‘로그인’이라는 곡으로 데뷔했고, 음악활동은 물론 게임 쪽 활동도 활발하게 할 예정이에요. 국내 최초 걸그룹 이스포츠 게임단이다보니 바라보시는 분들마다 신선해하시기도, 혹은 생소하시기도 할텐데요. 저희 아쿠아가 게임산업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면서 이스포츠 산업을 대중들에게 더욱 많이 알릴 수 있는 마스코트 같은 존재가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Q. 최근 첫 음원 ‘로그인’이 발매됐어요! 축하드립니다. ‘로그인’은 어떤 곡인가요?
승지: 감사합니다! ‘로그인’은 개성 있고 상큼한 팝 댄스곡입니다. 작곡가님과 멤버들이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탄생하게 된 곡이라 더욱 애착이 가요. 사람들이 게임에 접속하는 걸 로그인이라고 하잖아요? 그런 느낌을 준다고 할까. 그리고 중독성도 강해요. 저희 첫 시작을 알리는 곡의 제목, 내용이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여러분 마음 속에서 저희 아쿠아에 로그인하라는 의미도 숨겨져 있답니다(웃음).

Q. 게임을 꽤 많이 했다고 들었는데, 주로 어떤 게임을 하셨나요? 그리고 기억에 남는 게임이 있다면?
혜림: 어렸을 땐 <크레이지 아케이드>, <그랜드체이스>, <테일즈런너>, <메이플스토리> 같은 게임을 했었고, 요즘엔 모바일게임에 빠져있어요. <드래곤네스트M>부터 <피자만들기>, <프렌즈레이싱>,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드래곤네스트M>은 캐릭터 비쥬얼이 딱 제 취향이어서 너무 좋아요.

어렸을 적 추억이 새록새록 하네요. <테일즈런너>는 진짜 열심히 했어요. 도마뱀 삼촌도 있고 문어아빠에 문어엄마에 신기한 게 정말 많잖아요. 심장 떨리는 쫄깃한 재미가 있었어요. 빨간 줄에 걸리면 죽고, 분노 쓰면 튕겨나가고 하는 재미(웃음).

그리고 직접 한 게임은 아니지만 친구가 <리그오브레전드> 캐릭터 중에 피즈를 닮았다고 해서 기억에 남아요(웃음).

Q. 보통 게임은 어릴수록 더 잘하는데, 시현씨가 막내죠? 멤버 중에서 가장 게임 실력이 좋은지 궁금해요.
시현: 저랑 혜림이가 아쿠아 막내인데요!! 멤버 언니들이 각자 좋아하는 게임이나 취향들이 달라요. 그래서 특정 게임의 친밀도나 경험에 따라 실력은 다를 것 같아요. 전 PC 온라인게임이나 아예 오프라인 게임 위주로 많이 하는 편이에요. <배틀그라운드> 많이 하고, <철권>도 좋아해요! 전 덩치 큰 캐릭터가 좋아서 잭이 좋더라고요(웃음). 또 VR 기기를 쓰고 하는 공포 VR 방탈출 게임도 종종 하러 가요. 귀신 나올 때 눈 안 감는 게 진짜 어렵지만 재미있어요!

Q. 평소 PC방에는 가는 편인가요? 혹시 PC방에서 있었던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해솔: 사실 전에는 게임을 많이 안 했는데 <배틀그라운드>를 하면서 저도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란 걸 알게 됐어요. 파밍 하는 것도 재미있고요. 처음 게임을 접하게 되면서 동생한테 많이 배웠어요. 연습 스케줄 때문에 아무래도 집에서 플레이를 많이 할 수밖에 없어서 PC방은 자주 못 가봤는데요. 요즘 PC방이 아주 잘 되어 있다고 하더라고요. 고사양 PC나 이벤트들도 많고, 먹거리들도 아주 맛난 게 많다고 들었어요. 하루 날을 잡고 멤버들과 다 같이 가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Q. 앞으로 ‘아쿠아’가 어떤 활동을 할지 궁금해요.
수아: 이스포츠 걸그룹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국내 이스포츠 관련 무대에 많이 오르게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곧 다가올 12월 8일에는 <드래곤네스트M> 행사장에서 만날 수 있을 것 같아요. 무대에서 저희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고, 이스포츠 팬 여러분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아쿠아의 이름을 많이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Q. 아이러브PC방 독자들, 그리고 아쿠아 팬 여러분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모두: 아이러브PC방 독자 여러분 그리고 팬 여러분! ‘로그인’은 저희가 정말 열심히 준비한 곡이에요.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또 게임할 때 듣기에도 너무 좋은 곡입니다(웃음). 앞으로 더 활발한 활동으로 찾아뵐게요! 게임이 더 친숙한 분야로 느껴질 수 있게끔 앞장서는 아쿠아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희 많이 예뻐해 주시고 게임 즐기시면서 ‘로그인’도 많이 들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www.ilovepc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