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블록버스터 MMORPG <로스트아크> 공개서비스 시작

2018년 11월 07일 수요일 문승현 기자 press@ilovepcbang.com

공개서비스에 걸맞은 콘텐츠로 무장
기념 다양한 이벤트로 인기몰이 시동
PC방 혜택으로 가동률 견인할 기대주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11월 7일 오후 2시부터 공개서비스를 개시했다.

<로스트아크>는 PC 기반의 MMORPG로 혼자서 다수의 적을 쓸어버리는 핵앤슬래시 방식의 전투, 동서양을 아우르는 방대한 세계관 속 다양한 콘텐츠, ‘항해 시스템’을 통해 수많은 대륙과 섬들을 탐험하고 다른 게이머들과 함께 끝없는 모험을 떠날 수 있다.

이번 공개서비스에서는 지난 CBT에서는 이용에 제한이 많았던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또한 ‘전사’, ‘무도가’, ‘마법사’, ‘헌터’의 총 4개의 클래스를 기본으로 한 총 12개 전직 클래스가 오픈된다.

지난 2014년 지스타에서 공개한 트레일러 영상으로 게임업계 최대 기대작으로 떠오른 <로스트아크>는 공개서비스 전까지 3차례의 비공개시범테스트와 2차례의 집중그룹테스트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특히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하고 끊임없이 소통하는 자세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온라인게임 시장에 신작이, AAA급 타이틀이, 완성도 높은 MMORPG가 등장한 것인 오래간만인 만큼, PC방 업계에서는 <로스트아크>가 흥행해 PC 가동률을 끌어올려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공개서비스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주목할 만하다. 먼저, 게임에 접속하기만 하면 모험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실리안의 출석체크 이벤트’가 진행되며 출석체크를 통해 받은 포인트로 최신형 그래픽 카드 등 추가 경품에 응모도 가능하다. 또한, 일정 레벨을 달성하거나 게임 내 지정된 미션을 수행하면 게임 내 재화 및 추첨을 통해 굿즈도 증정한다.

더불어 PC방에서 로스트아크를 플레이하면 플레이 시간에 따라 다양한 게임 내 보상을 지급하는 PC방 플레이 이벤트, 함께 모험을 떠날 친구를 초대하고 친구와 함께 일정 레벨을 달성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친구 초대 이벤트, 우수 공략 작성 및 플레이 후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PC방 이벤트의 경우는 누적접속 80시간을 달성 시 한정판 탈 것인 ‘황금 장수 풍뎅이’를 지급하는데, 게임 밸런스를 헤치지 않으면서도 소유욕을 자극하는 보상이라 PC방 게이머와 비 PC방 게이머 모두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의 PC방 프리미엄 혜택으로 ‘스퀘어홀 무료 이용’, ‘정기선 이용료 50% 할인’을 선보이고, PC방 접속 시 30분 마다 회복약(5개), 부활의 깃털, 고급 회복약(3개), 장인의 망치(6개), 실리안의 지령서를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다시, MMORPG’라는 로스트아크의 슬로건처럼 로스트아크를 통해 게임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진정한 온라인 MMORPG의 재미에 빠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 뜻깊은 모험의 시작을 기다려 주시고 함께 해주신 게이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www.ilovepc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