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게임물관리위원회-한국게임산업협회 업무협약

2018년 10월 08일 월요일 문승현 기자 press@ilovepcbang.com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게임의 전반적인 긍정적 인식제고에 동참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이하 게임위)와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 이하 게임협)는 10월 8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게임협회에서 게임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게임 교육 분야 정보교류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게임위와 게임협은 게임의 긍정적 인식 제고와 건강한 게임 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게임인식 개선을 위한 게임이용자 교육협력 강화, 게임에 대한 민간 자율규제 정착지원 협력, 건전한 게임문화 확립 및 발전을 위한 계획 수립, 게임에 대한 합리적 제도개선방안 도출을 위한 공동조사 및 연구, 기타 제1조의 목적 달성을 위해 양 기관이 협의한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은 “건강한 게임 생태계 구축을 위해서는 사회적으로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제고와 게임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무엇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하고 폭넓은 교육 활동과 자율규제활성화 정착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본다”고 예상했다.

게임협 강신철 협회장은 “게임의 긍정 인식 제고를 위해 산업 현장에서 함께 고민하고 있는 게임위와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이용자의 게임인식 개선과 업계의 자율규제 정착에 적극 노력하고 건전한 게임 생태계 확립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www.ilovepc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