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품소개] 144Hz + DyAc = 게이밍 경험의 신세계 벤큐 조위 XL2536

月刊 아이러브PC방 10월호(통권 335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2018년 10월 19일 금요일 김종수 기자 itman@ilovepcbang.com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의 원조 브랜드로 널리 알려진 벤큐는 우수한 제품 성능과 높은 브랜드 인지도에 힘입어 전국 1,800개의 PC방에서 사용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게임대회에서 공식 경기용 모니터로 선정되며 차별화된 게이밍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런 벤큐는 올해 초 게이밍 모니터의 표준으로 정착된 144Hz 주사율을 지원하는 동시에 화면의 번짐이나 잔상을 억제해 마우스 에임(Aim)의 정확도를 높여주는 DyAc(Dynamic Accuracy)라는 신기술을 접목한 XL2536을 출시했다.

고주사율의 부드러운 화면에 차세대 잔상 제거 기술까지 더한 ‘벤큐 조위 XL2536’ 게이밍 모니터의 진면목을 직접 체험해봤다.

화면 몰입도를 높여주는 스크린 실드 디자인
FPS 게이머들의 선호도가 높은 24.5형 크기의 아담한 화면을 가진 벤큐 조위 XL2536 모니터는 게이밍 모니터라는 느낌보다는 전문가용 모니터에 가까운듯한 첫인상을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사진 및 영상 편집 등에 특화된 모니터의 경우 주변의 빛이 화면에 영향을 주지 못하도록 후드를 달아놓는 경우가 많은데 XL2536에 달린 스크린 실드가 후드와 닮았기 때문이다.

이런 스크린실드는 실제 전문가 모니터의 후드와 비슷한 역할을 한다. 시선이 화면 밖으로 분산되거나, 외부의 빛이 몰입을 방해하는 것을 억제함으로써 더욱 게임 화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다. 특히 스크린실드를 원하는 각도로 조절할 수 있어 주위가 산만해지기 쉬운 공간에서 시선을 방해하는 주변 사물을 가리는 데 매우 유용하다.

최상의 게임 환경을 위한 편의성도 발군
XL2536 게이밍 모니터는 최상의 게임 환경을 위해 다양한 편의 기능을 탑재했다. 사운드 플레이를 위한 헤드셋 사용이 필수인 FPS 게이머의 성향을 고려해 측면에 헤드셋을 걸어둘 수 있는 훅을 마련했으며, 사용이 잦은 USB 포트와 오디오 포트도 모니터에 내장했다.

슬림한 디자인에 레드링으로 포인트를 준 스탠드는 틸트, 엘리베이션, 스위블, 피벗이 가능해 사용자가 가장 편안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주며, 게임대회 참가 등 제품을 이동할 경우를 대비해 휴대용 손잡이 및 원하는 각도와 높이를 손쉽게 재현할 수 있도록 눈금을 제공한다.

일반적인 모니터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유선 리모콘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XL2536은 모니터의 각종 OSD 기능을 즉각적으로 간편하게 설정 및 변경할 수 있도록 휠과 뒤로가기 버튼이 내장된 유선형 S-스위치를 제공해 편의성을 더하고 있다. 특히 S-스위치는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3가지의 화면 프로파일을 변경하는 것은 물론 각종 입력 신호를 바꿀 수 있는 INPUT키까지 갖추고 있으며, 내장 메모리를 탑재해 AS 등으로 모니터를 교체하더라도 기존의 설정된 세팅을 그대로 불러올 수 있게 했다.

144Hz 주사율과 DyAc 기술의 궁합
일반 60Hz 모니터의 2배가 넘는 144Hz 주사율을 지원하는 XL2536 모니터는 입력 단자로 DVI-DL와 DP 1.2 포트 각각 1개씩과 HDMI 2.0 포트 2개를 탑재하고 있으며, 모든 포트에서 FHD 해상도(1,920×1,080)와 최대 144Hz 주사율을 지원한다.

144Hz 주사율만으로도 찰나에 승부가 판가름 나는 FPS 게임에서 더욱 정밀한 에임과 타격이 가능해 만족도 높은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데, 벤큐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독자 기술인 DyAc(Dynamic Accuracy)를 적용함으로써 순간적인 움직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잔상까지 억제, 타사의 동급 제품들과 비교해 훨씬 유리한 게임 플레이를 펼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어두운 공간에서의 사물 식별이 용이하도록 20단계로 화면의 밝기를 조정하는 블랙 이퀄라이저 기능과 채도를 조절해 게임의 장르 별로 색감을 바꿔가며 즐길 수 있는 컬러 바이브런스 기능까지 더해 게이머들이 취향대로 게임 화면을 즐길 수 있게 했다.

FPS 마니아들의 눈높이를 충족시킬 게이밍 모니터
결론적으로 벤큐 조위 XL2536 모니터는 게임에 유리한 144Hz 주사율과 DyAc 등의 신기술로 게이머들이 원하는 최상의 게임 화면을 구현하는 제품이다. 특히 한눈에 전황을 식별할 수 있는 24.5형의 아담한 화면 사이즈와 모니터의 각종 설정을 간편하게 바꿀 수 있는 S-스위치는 FPS 게임 마니아들을 충분히 만족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벤큐라는 브랜드의 높은 인지도와 빼어난 디자인, 믿을 수 있는 사양, 3년이라는 넉넉한 AS 보증기간 등은 PC방과의 궁합에서도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 FPS 게임의 인기로 높아진 고객 눈높이에 부합하는 게이밍 모니터를 고민하는 PC방이라면 XL2536을 눈여겨봐도 좋을 것 같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www.ilovepc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sd 2018-10-21 00:21:58    
144 60 200 그 무의미 한 기술로 재품가격 우려 먹는것좀 그만
profile photo
24.5인치라 2018-10-20 00:38:48    
24.5인치 모니터가 있는 PC방에 누가 간다고...
한번 갔다가 다시는 안갈 듯 한데.
QHD에 32인치는 돼야지...
삭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