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아이엔씨(대표 이덕수, 이하 이엠텍)은 전 좌석에 XENON 및 EVGA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도입한 EFC PC방이 엔비디아 골드 인증 PC방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에 위치한 EFC PC방은 지난 2018년 8월 30일, 매장 전 좌석(총 155석)에 이엠텍 XENON 지포스 GTX1070 Ti, EVGA 지포스 GTX1080 그래픽카드와 바이오스타 메인보드를 도입했다.

EFC PC방이 도입한 GTX1070 Ti는 2,432개의 CUDA 코어와 베이스 클럭 1,607MHz (부스트 클럭 1,683MHz) 속도로 작동, 8,000MHz로 작동하는 DDR5 8GB 의 대용량 그래픽 메모리를 채택한 ‘이엠텍 XENON 지포스 GTX1070 Ti JETSTREAM D5 8GB’모델이 채택됐다. 여기에는 터보 엔진을 형상화한 약 100mm 크기의 쿨링팬 2개가 GPU로 향하는 기류 효과를 극대화하는 한편, 대부분의 그래픽카드와는 다르게 2개의 팬이 서로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며 바람에 의한 와류 현상을 최소화해 강력한 풍량 대비 정숙하게 작동하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그래픽카드의 부하가 낮을 시에는 쿨링팬을 멈춰 소음은 억제하고, 수명은 향상시키는 0dB Tech를 적용해 PC방 환경에 최적화됐으며, GPU 온도에 따라 색상이 바뀌는 대형 RGB LED를 배치해 멋스러운 튜닝효과를 더했다. 특히 RGB LED는 제트스트림 시리즈 전용 소프트웨어 'Thunder Master'를 통해 PC방 분위기에 맞는 컬러 및 모드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사양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라는 모토를 내세운 EFC 등촌점은 이외에도 40여대의 튜닝 PC가 비치된 튜닝석에 ‘EVGA 지포스 GTX1080 FTW GAMING D5 8GB’를 탑재해 <배틀그라운드>를 포함한 최신 고사양 게임도 옵션 타협 없이 매끄러운 구동이 가능하도록 세팅했다.

이와 관련해 이엠텍의 한정아 대리는 “제품의 품질과 뛰어난 사후 서비스에 대한 신뢰로 이엠텍 제품을 선택해 주신 EFC 등촌점 PC방 사장님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골드 등급의 엔비디아 공식 인증 PC방으로 거듭날 수 있었다”며 “EFC 등촌점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PC방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믿고 방문할 수 있는 NVIDIA 공식 인증 PC방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