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게임소개] 블리자드표 MMOFPS <데스티니: 가디언즈>

月刊 아이러브PC방 9월호(통권 334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2018년 09월 07일 금요일 문승현 기자 press@ilovepcbang.com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신작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지난 8월 31일부터 PC방 사전 체험 이벤트 ‘데스티니 가디언즈 PC방 프리미어’를 시작했다.

번지에서 개발하고 액티비전이 퍼블리싱을 맡은 <데스티니: 가디언즈>는 9월 5일 국내에 출시하는 MMOFPS로, 글로벌 히트작 <데스티니2>의 한국 버전이다. 이미 <오버워치>를 통해 FPS를 보는 안목과 <월드오브워크래프>를 통해 MMO 서비스 역량을 증명한 블리자드의 흥행신화가 계속될지 귀추가 주목되는 작품이기도 하다. <데스니티: 가디언즈>는 어떤 게임인지 살펴보자.

MMO와 FPS가 만났다
<데스티니: 가디언즈>는 출시 직후 수많은 상을 받으며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은 <데스티니>가 한 차원 진화돼 선보이는 MMOFPS로, <데스티니2>의 국문 버전이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몰입감 높은 스토리와 짜릿한 전투 콘텐츠를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다.

인류는 압도적인 사령관 도미누스 가울이 지휘하는 잔혹한 붉은 군단에 속수무책으로 무너졌고, 마지막 희망인 수호자들마저 힘을 빼앗긴 채 고향에서 쫓겨나고 말았다. 유저는 유랑하는 수호자가 되어 태양계 행성들을 돌아다니며 다양한 무기를 획득하고 강력한 새 전투 능력을 손에 넣어야 한다. <데스티니: 가디언즈>는 온라인 FPS게임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캠페인 모드를 갖추고 있고, 풍성한 인게임 컷씬을 풀보이스 한국어화까지 더해 흡인력 있는 스토리를 전달한다.

<데스티니: 가디언즈>는 비교적 단조로운 팀전 콘텐츠만을 선보이는 온라인 FPS게임들과 다르게 MMO게임의 장점인 다채로운 콘텐츠도 갖추고 있다. 우선 ‘항해도’는 일종의 네비게이션으로, 게이머가 ‘모험’, ‘사라진 구역’, ‘공개 이벤트’ 등의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지도이자 가이드 역할을 한다. 게이머는 ‘항해도’를 통해 방문 지역을 선택하고 주변을 탐색하거나 게임 내 다른 활동으로 단절 없이 전환할 수 있다.

‘모험’은 독립된 스토리를 담고 있는 짤막한 퀘스트, ‘사라진 구역’은 독특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는 비밀 던전, ‘공개 이벤트’는 단독 혹은 최대 9명의 게이머가 참여할 수 있는 월드 이벤트다. 전체적으로는 MMORPG를 플레이하는 느낌이지만 전투는 FPS 특유의 짜릿함으로 풀어낸다.

최신 확장팩 ‘포세이큰’
<데스티니: 가디언즈>는 <데스니티2>의 최신 확장팩 ‘포세이큰’이 포함된다. ‘포세이큰’ 출시 직후 확장팩의 모든 콘텐츠가 적용될 예정이며, ‘포세이큰’에 대한 기대감이 큰 만큼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포세이큰’은 무법천지 ‘리프(Reef)’를 무대로 ‘각성자’를 둘러싼 새로운 이야기와 신규 게임모드 및 아이템을 선보인다. 특히 PvE와 PvP 두 가지를 하나로 혼합한 4대4 모드 ‘갬빗’은 현재 PC방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여타 FPS게임들에서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갬빗’에 참가한 두 팀은 동일한 목표를 위해 경쟁하게 된다. 상대 진영에 ‘방해꾼’을 보내거나 아군 게이머 한 명이 직접 적진에 침투해 상대 팀을 방해할 수 있다. 무기를 발사해 직접적으로 적을 처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전략적인 요소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 적진을 침공하거나 ‘방해꾼’ 혹은 ‘원시 괴수’를 소환하는데 소비되는 자원인 ‘티끌’은 적을 처지하면 얻을 수 있는데, ‘티끌’은 15개까지 모을 수 있으며, 캐릭터가 사망하면 모두 잃게 된다.

PC방 프리미엄 혜택 주목
<데스니티: 가디언즈>는 PC방 게이머 인구가 많은 한국 시장의 특성에 맞춰 PC방 이용자들을 위한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PC방 게이머는 게임 라이선스를 별도로 구매하지 않고도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이 외에도 PC방에서 즐길 경우 경험치 25% 부스트로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다. 또한 ‘에버버스 현상금’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으며, ‘에버버스 현상금’ 완료 시 자동으로 갱신된다. 보상으로 지급되는 ‘광휘 가루’를 획득할 수 있어 PC방 게이머는 더 빠르고, 더 쉽게 게임 내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PC방에서는 매주 4종의 최고등급인 ‘경이(exotic)’ 아이템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특별 NPC인 ‘유나’가 지급돼 보다 강력한 무기와 방어구들을 사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www.ilovepc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