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품소개] 실속형 파워, 한미마이크로닉스 쿨맥스 포커스 시리즈 600W

月刊 아이러브PC방 9월호(통권 334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2018년 09월 23일 일요일 김종수 기자 itman@ilovepcbang.com

쿨맥스는 국내 파워서플라이 명가인 한미마이크로닉스가 미국 쿨맥스사와의 제휴를 통해 만든 신규 브랜드로, 포커스(FOCUS) 시리즈라는 이름으로 500~700W 사이의 다양한 라인업을 3~6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며 호평받고 있다.

글로벌 파워서플라이 인증기관인 80Plus로부터 효율을 인정받은 성능에 경제적인 가격까지 겸비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쿨맥스 포커스 시리즈는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지난 7월부터 무상 보증기간을 2년 더 늘려 총 5년의 무상 보증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동급 대비 우월한 가성비에 넉넉한 보증기간까지 겸비해 PC방 파워로도 손색없는 쿨맥스 포커스 600W 제품의 PC방 적합성을 살펴봤다.

실용성 위주의 경제적인 파워
모던한 무광 블랙 컬러의 하우징을 채택한 ‘쿨맥스 포커스 600W’는 프레스 성형을 통한 타공 방식 팬그릴과 벌집 모양 통풍구를 적용하고 에버쿨(EVERCOOL)사의 120mm 쿨링팬을 달아 PC 내부의 열과 파워에서 발생하는 열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모든 케이블은 중간 굵기로 효율이 준수한 18AWG 규격으로 구성됐으며 쓰임새에 따라 총 6개의 라인으로 구분했다. 커넥터는 메인보드 주전원용 20+4핀 1개와 메인보드 보조전원용 4+4핀 1개, 외장 그래픽카드를 위한 6+2핀 2개, 스토리지용 SATA 커넥터 4개, IDE용 Molex 4핀 커넥터 3개로 구성돼 PC방에서 사용하기에 모자람이 없는 구성을 보여준다.

80Plus 230V EU 인증으로 믿을 수 있는 성능
최대 효율 85% 성능이 보장되는 쿨맥스 포커스 600W는 글로벌 파워서플라이 인증기관인 80Plus로부터 230V EU Standard 인증을 받아 실효성이 입증된 제품이다. 특히 보급형 제품임에도 전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는 ACTIVE 방식의 PFC를 채택했는데, 전력소비 최소화로 인한 전기요금 절감을 기대할 수 있어 PC방에 유익하다.

메인 캐패시터로는 넉넉한 용량의 330㎌/400V +85℃ 콘덴서 1개를 사용하고 있으며, 과전압과 과전류 등으로부터 회로를 보호하는 각종 안전장치(OVP/OPP/SCP)와 노이즈를 제거하는 EMI 필터 등을 적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고성능 CPU와 그래픽카드의 증가로 중요성이 커진 12V 출력은 전체 용량의 최대 91%에 달하는 550W를 제공해 전력 소모가 큰 고성능 시스템도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제 값하는 알뜰·실속형 파워서플라이
현재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4만 원대 중반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 중인 쿨맥스 포커스 600W는 PC방에서 사용하기에 무난하면서도 가성비 높은 파워서플라이라고 할 수 있다. 보급형 파워서플라이에서는 보기 힘든 ACTIVE PFC를 달았고 뛰어난 효율을 바탕으로 80Plus 인증까지 받았다. 여기에 안정적인 파워서플라이 제조사로 널리 알려진 한미마이크로닉스로부터 5년이라는 넉넉한 서비스가 보장되는 점도 매력적이다. 부담 없는 가격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파워서플라이를 고민하는 PC방이라면 쿨맥스 포커스 시리즈가 해답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www.ilovepc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