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관리 솔루션 전문 브랜드 지매니저가 최신 사양의 서버와 10기가비트 허브 등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지매니저는 인텔 제온 CPU와 DDR4 메모리, M.2 SSD, 10기가비트 이더넷 등 최신 하드웨어로 구성된 고성능 서버와 10기가비트 허브 등으로 구성된 통합 패키지를 공급함으로써 좀 더 나은 성능과 더욱 편리한 관리가 가능한 최신식 PC방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패키지 상품은 산업 및 서버용 메인보드 전문 제조사 애즈락랙(ASRock Rack)의 국내 유통사 명인일렉트로닉스와의 협업을 통해 공급되며, 고성능 서버 메인보드에서나 만나볼 수 있었던 IPMI 기능까지 탑재된 메인보드가 투입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IPMI 기능은 전원 관리와 운영체제 복구 등 메인보드의 모든 기능을 원거리에서 제어하는 기술로, 긴급 상황 발생 시 전문 엔지니어의 방문을 기다릴 필요 없이 그 즉시 관제실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100세트 한정으로 판매되는 이번 패키지는 애즈락랙 1U 랙마운트 서버, 10기가 네트워크 허브, 광케이블, 10기가 이더넷, 지빅을 모두 포함한 구성으로 제공되며 ‘정품인증’ 스티커를 부착해 체계적인 AS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매니저는 최고 수준의 부품 조합으로 쾌적한 서버 환경을 제공하게 될 이번 상품의 가격이 기존 제품들과 격차가 크지 않다는 점에서 PC방 시장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업계에 처음 등장한 지 7년이라는 세월이 흐른 노하드 솔루션은 그간 프로그램의 눈부신 진화에도 불구하고 서버 하드웨어 수준은 제자리에 머물러왔다. 이번 지매니저의 신형 서버가 더 나은 노하드솔루션 서버 환경 구축을 위한 새로운 도약이 될 것으로 보여, 향후 PC방 솔루션 판도 변화를 주도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