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MMORPG 4형제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이 여름 이벤트에 돌입했다.

<리니지>는 레벨업 이벤트 ‘터져라! 물폭탄’을 8월 8일까지 실시한다. 기란마을 NPC에게 아이템을 구입하면 빠르게 레벨업이 가능한 ‘잊혀진 해안가’에 입장할 수 있다. ‘잊혀진 해안가’에서 모은 ‘마법의 콩’은 52레벨 기준 최대 45%의 경험치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같은 기간 ‘한 여름 밤의 보스’ 이벤트도 열린다. 일반 몬스터로 변장한 ‘그림리퍼’를 처치하면 ‘사신의 숨결’, ‘오만의 탑 이동 부적’ 등이 드롭된다. 아울러 ‘지배의 탑’도 4주간 상시 개방된다.

<리니지2>는 수룡 ‘파푸리온’ 추가, 신규 서버 ‘블러디’ 오픈, ‘S 그레이드’ 장비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 콘텐츠를 공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시작한다.

오는 30일까지 각 마을의 NPC ‘수룡의 전령’을 찾아가면 ‘수룡의 주화(1일 1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수룡의 주화는 수룡의 전령을 통해 각종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블러디’ 서버는 오는 30일 오픈 예정으로, 20일부터 게임에 접속해 캐릭터를 사전 생성할 수 있다. 캐릭터를 사전 생성한 게이머는 한정판 아이템인 ‘블러디 망토’를 받을 수 있다.

<아이온>은 ‘얼어붙은 성물’ 업데이트를 통해 인스턴스 던전 및 전장 등을 새롭게 추가했다. ‘세네크타’는 최대 18명이 입장할 수 있으며, 공략에 성공하면 ‘혹한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헤레림 광산’은 입장 인원에 따라 던전 콘텐츠가 달라지는 것이 특징이다. ‘일루미엘 전장’은 장비 능력치가 배제돼 모든 게이머가 동일한 환경에서 전투가 가능하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8월 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에 계정을 등록하면 ‘변신 물약 상자’, ‘캐릭터 이름 변경권’ 등 보상을 받는다. PC방 접속 이벤트인 ‘PC방 여름 파밍 특강’도 열린다. 게이머는 PC방 접속 시간에 따라 ‘PC방 특강 노트’를 얻을 수 있다. PC 특강 노트는 ‘전설 강화석’, ‘80레벨 마석상자’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PC방에서 인던을 공략하면 PC방 전용 아이템 상자도 획득할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은 여름 맞이 ‘돌아온 썸머 타임’ 이벤트를 8월 8일까지 실시한다. 게이머는 다양한 방법으로 이벤트 아이템 ‘빙과’를 획득할 수 있으며, ‘빙과’는 신규 수영복 아이템 ‘여름 정복’이나 과거 이벤트에서 공개했던 수영복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PC방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PC방에서 <블레이드앤소울>에 접속하면 플레이한 시간만큼 PC방 포인트를 지급한다. 게이머는 PC 포인트로 소환수 의상(죠스냥 옷, 죠스냥 모자)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