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PC방 인기순위 14위 등극
‘인기게임 판독기’, <한게임 로우바둑이> 제쳐

넥슨의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가 여름 맞이 업데이트 이후 눈에 띄는 상승세를 타면서 PC방 성적을 끌어올리고 있다.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카트라이더>는 4월까지만 해도 일간 사용량 약 16,000시간, 점유율 0.37%로 20위권 밖에 머물고 있었다. 하지만 7월 5일 ‘도검(刀劍)’ 업데이트 이후 일간 사용량 약 42,000시간, 점유율 0.65%를 기록하며 종합순위 순위 13위에 이름을 올렸다.

더로그에서도 <카트라이더>의 순위 역시 7월 9일 기준 13위까지 올라왔다. ‘인기게임 판독기’로 불리는 <한게임 로우바둑이>를 네 계단 차이로 따돌렸다.

<카트라이더>는 이번 업데이트로 절묘한 코너링을 요구하는 스피드전 트랙 ‘도검 구름의 협곡’, 아찔한 추락의 위험이 도사리는 ‘도검 용의 길’ 등 4개의 신규 트랙을 선보였다. 또한 신규 캐릭터 2종(‘일영’, ‘월희’)과 ‘카트바디’(‘비룡도 9’, ‘은월검 9’)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번에 새롭게 소개되는 ‘카트바디’는 기존과 달리 ‘경공술(輕功術)’의 느낌을 살려 서서 타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과 다른 신선한 테마를 선보인 것이 이번 PC방 성적 상승에 원인으로 풀이된다.

한편, 넥슨은 이번 ‘도검’ 업데이트를 여름 방학 내내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PC방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며, PC방에서 가볍게 즐기기 좋은 게임으로 자리잡는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