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품소개] 새로운 마닉 스위치와 매력적인 푸딩 키캡의 만남 마이크로닉스 MANIC X60

月刊 아이러브PC방 7월호(통권 332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2018년 07월 13일 금요일 김종수 기자 itman@ilovepcbang.com

올해 초부터 다수의 게이밍 기어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한미마이크로닉스(이하 마이크로닉스)가 이번에는 자체 개발한 독자 스위치 기반의 신제품 ‘마이크로닉스 MANIC X60 마닉축 RGB 축교환식 기계식 키보드(이하 마닉 X60)’ 를 내놓으며, 키보드 시장에 새바람을 예고하고 나섰다.

마닉 X60 키보드를 통해 처음 대중에 공개되는 독자 스위치는 마이크로닉스가 기계식 키보드용 스위치 전문 제조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공동 개발한 새로운 스위치다. 마이크로닉스는 신형 스위치의 이름을 브랜드 네임을 딴 마닉(MANIC) 스위치로 짓고 품질에 대한 자신감과 시장을 향한 포부를 담았다.

이런 마닉 스위치로 첫 선을 보이는 마닉 X60 키보드는 먹음직스러운 푸딩을 쏙 빼닮은 키캡으로 외형부터 차별화했는데, 탐스러운 외형 뒤에 감춰진 마닉 X60 키보드의 숨은 매력은 무엇이 있는지 꼼꼼히 살펴봤다.

다채로운 LED 효과를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푸딩 키캡
키캡은 물론 스위치까지 훤히 드러나 있는 비키 스타일을 적용한 마닉 X60 키보드는 무게감 있는 블랙 컬러를 입힌 알루미늄 바디에 104키 레이아웃을 적용하고 우측 상단부에 메탈 소재의 MANIC 로고를 양각으로 마무리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여기에 달콤한 디저트의 대명사인 푸딩을 연상케 하는 상하 투톤 디자인의 키캡을 적용함으로써 다소 단조로울 수 있는 디자인에 포인트를 줬으며, 총 14가지의 다채로운 발광 효과를 제공하는 RGB LED를 적용해 튜닝 만족감을 배가시켰다.

특히 RGB LED는 반투명한 푸딩 키캡과 어우러지며 따스하면서 부드러운 조명효과를 연출하는데, 각 모드에서의 LED가 변화하는 속도는 물론 방향과 색상, 밝기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어 시각적인 즐거움을 극대화한다.

성능과 내구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마닉 스위치
시선을 사로잡는 외형만큼 내부 설계 또한 알찬 마닉 X60 키보드는 기존 기계식 스위치에 아쉬움을 느낀 마이크로닉스가 국내 소비자의 선호도를 고려해 타건감 튜닝과 내구성 향상에 초점을 맞춰 파트너 제조사와 협력해 새롭게 개발한 마닉 스위치를 품었다.

쫀득한 키감으로 PC방을 평정한 클릭 방식 ‘청축’과 소음이 적어 <배틀그라운드> 음성채팅 등에 선호도가 높은 리니어 타입 ‘적축’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마닉 스위치는 6천만 회의 강한 내구성과 함께 빠르고 정확한 반발력을 갖췄으며, 격렬한 게이밍으로 인해 장치에 가해지는 물리적인 부하가 높은 상황에도 한결같은 반응성을 제공하는 특징을 지녔다.

이런 마닉 스위치를 적용한 ‘마닉 X60’ 키보드는 고장이 발생하거나 오랜 사용으로 타건감이 무뎌진 스위치를 손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축 교환 방식까지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교체 시 편의를 위해 스위치와 키캡 분리가 모두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전용 리무버를 제품과 함께 제공하는 센스도 잊지 않았다.

깐깐한 PC방 눈높이도 만족시킬 높은 완성도
화려한 RGB LED와 강한 내구성의 스위치를 탑재한 마닉 X60 키보드는 기본기에서도 손색없는 구성을 보여준다. 초당 1천 번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1,000Hz 폴링레이트를 지원하고 있으며, 기계식 키보드의 특장점인 전키 무한 동시 입력을 지원해 다양한 게임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오랜 사용에도 피로가 덜한 인체공학적 키 배열 ‘스텝스컬쳐2’ 디자인을 적용하고 높낮이 조절 다리를 하단에 배치해 사용자 취향에 맞춰 조절할 수 있도록 했으며, 850g의 묵직한 무게와 미끄럼 방지 고무로 사용자의 격렬한 움직임에도 쉽게 흔들리지 않도록 했다.

또 꼬임과 단선을 방지하는 패브릭 케이블을 적용해 내구성을 높이고 신호 손실을 방지하는 노이즈 필터까지 더해 항상 최적의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도록 했다.

지금까지 살펴본 마닉 X60 키보드는 도입 기준이 깐깐한 PC방을 만족시킬 프리미엄 기계식 키보드로 충분한 제원을 갖춘 제품이다. 자가 교체가 편리한 마닉 스위치로 탄탄한 성능과 내구성을 제공하고 있으며, 눈길을 사로잡는 푸딩 키캡과 RGB LED는 인테리어 효과를 기대하기에도 충분하다. 또 기존의 마이크로닉스가 보여준 믿을 수 있는 품질과 서비스는 마닉 X60 키보드에 신뢰를 더한다. 프리미엄 좌석을 돋보이게 만들 색다른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 PC방이라면 마닉 X60을 눈여겨봐도 좋을 듯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www.ilovepc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