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품소개] 게이밍 모니터의 ‘화질’ 기준을 바꿀 알파스캔 AGON 322QCX 144 HDR

月刊 아이러브PC방 6월호(통권 331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2018년 06월 29일 금요일 김종수 기자 itman@ilovepcbang.com

알파스캔이 새롭게 출시한 ‘AGON 322QCX 144 HDR’ 모니터는 이제껏 출시된 주사율 중심의 제품들과는 궤를 조금 달리하는 모델로 최상의 화질을 위한 첨단 기술과 몰입감을 더하는 커브드 디자인을 채택해 마니아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그동안 시력보호를 강조했던 알파스캔이 차세대 게이밍 디스플레이의 비전으로 추구하는  ‘화질’ 이라는 차별화 요소가 PC방에서 보여줄 경쟁력은 어느 정도가 될지 신제품  ‘AGON 322QCX 144 HDR’  모니터의 매력을 자세히 들여다봤다.

멋과 실용성이 조화를 이룬 세련된 디자인
32형 크기의 ‘AGON 322QCX 144 HDR’는 몰입감을 높여주는 우아한 커브드 디자인에 메탈 실버와 블랙 컬러를 조화롭게 배치해 세련미가 돋보이는 외형을 완성했다.

후면에는 레드(R), 그린(G), 블루(B) 3가지 색상으로 변화하는 LED를 탑재해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에 걸맞은 라이팅 효과를 더했고, 디스플레이 우측 뒷면에는 접이식 헤드셋 걸이를 마련해 실용성을 가미했다.

보기에도 멋스러운 스탠드는 틸트, 피벗, 엘리베이션을 모두 지원하며, 입력 단자로 HDR을 지원하는 HDMI 2개와 DP 2개, D-sub 1개를 탑재하고, 오디오 입력, 헤드폰 아웃, 마이크 등의 사운드 단자와 급속충전까지 지원하는 USB 3.0 포트까지 달아 활용 폭을 극대화했다.

퀀텀닷? HDR? 최상의 화질을 위한 첨단 기능들
‘AGON 322QCX 144 HDR’ 모니터의 가장 큰 특징은 화질을 중시하는 영상 중심의 TV 시장에서 최근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퀀텀닷 디스플레이로 다채로운 색상을 표현하는 한편, 실제로 보는듯한 생생한 명암을 구현하는 HDR 기능으로 더욱 자연에 가까운 디지털 영상을 보여주는 것이다.

지름 수십 나노미터(㎚, 1㎚는 10억분의 1m) 이하의 반도체 결정물질로 이뤄진 퀀텀닷은 다채로운 색상을 표현하는 특수한 성질을 이용해 기존 모니터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자연스러운 밝기와 색상을 표현하며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만들어 주는 HDR(High Dynamic Range)은 실제 눈으로 보는 것에 가깝게 디지털 영상의 밝기 범위(Dynamic Range)를 확장시켜준다.

이런 첨단 기술과 더불어 수준 높은 3000:1의 명암비와 커브드 디자인까지 더해 더욱 사실적이면서 몰입감 높은 영상을 표현하는 ‘AGON 322QCX 144 HDR’ 모니터는 기존 모니터를 물 빠진 색감으로 느끼게 만들 정도로 훨씬 풍성하고 선명한 색상의 생동감 넘치는 영상을 보여준다.

게이밍 기능도 탁월한 QHD 모니터
PC방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FHD 해상도(1920x1080)보다 1.8배 더 넓은 QHD 해상도(2560x1440)를 지원하는 ‘AGON 322QCX 144 HDR’ 모니터는 게이밍 기능에도 충실하다.

일반적인 60Hz 주사율 모니터의 두 배가 넘는 144Hz 주사율을 갖춰 훨씬 부드러운 영상을 구현하고 있으며, 컨트롤 입력과 모니터의 출력 사이의 반응 갭을 줄이는 인풋렉 감소 기능을 탑재해 매우 급박한 게임 상황에서도 사용자가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AMD 프리싱크 기술을 지원해 라데온 그래픽카드 이용 시 화면이 갈라지는 테어링이나, 끊기는 스터터링을 억제하며 RTS, FPS, Racing 등 게임 장르에 맞춰 최적의 화면을 보여주는 6가지의 게임모드가 있어 어느 게임에서나 최적의 화면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모든 기능을 포함해 모니터 설정과 관련한 각종 기능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는 전용 단축 키패드를 제공해 편의성 면에서도 만족스러운 구성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PC방을 위한 고화질 게이밍 모니터
지금껏 살펴본 알파스캔 AGON 322QCX 144 HDR 모니터는 ‘화질’이라는 새로운 키워드를 통해 차별화를 이끌어낸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평준화된 주사율 대신 미래 디스플레이 표준 기술인 HDR 기능을 앞세운 퀀텀닷 디스플레이로 더욱 향상된 시각 효과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아진 PC방 고객들의 눈높이를 충분히 만족시키고도 남을만하다.

지금까지 성능을 위해 화질을 포기했던 게이밍 모니터에 아쉬웠던 PC방이라면 좋은 대체제가 되어줄 ‘알파스캔 AGON 322QCX 144 HDR’ 모니터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www.ilovepc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3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그루터기 (hid0****) 2018-07-07 11:34:30
혹하는 옵션이네요 @.@
한때는 알파스캔 신봉자였었는데...
그러나 가성비가 떨어질대로 떨어져서....바라만 보고갑니다.
양심껏 판다는 생각이 이미 사라진 회사로만 남았네요...
profile photo
맞아요 2018-07-02 00:02:28    
예전에는 가격대비 품질로 잘나갔던 회사인데..

가격이 대기업 수준으로 올라가서 일부 매니아층만 찾는 모니터가 되버렸죠..
profile photo
쿠커 (kooq****) 2018-06-30 11:52:45
한때는 잘 나갔는데 어느순간 점유율이 많이 떨어진 기업같아요.
요새는 pc방에서는 핫하지 않은 기업같습니다.
좀더 홍보하고 업주 친화적정책이 많이 필요해 보입니다.
삭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