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 우수 자치 단체장 시상식에서 공로상 수상

2018년 05월 03일 목요일 문승현 기자 press@ilovepcbang.com

체계적인 선거 공약 이행 실태 조사·분석 등의 공으로 수상
‘민선 6기 전국 지방자치단체 선거공약 이행 성적 평가회’에서 국회 공로상 수상
최승재 회장 “지방선거에서 소상공인이 체감할 수 있는 공약이 입안될 수 있기를…”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이 지난 5월 2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법률소비자연맹(총재 김대인)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위원장 유재중 의원)가 주최한 ‘민선 6기 전국 지방자치단체 선거공약 이행 성적 평가회 겸 우수자치 단체장 시상식’에서 선거 공약 이행 실태 조사·분석 등의 공으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공로상을 수상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지난 1월말 ‘지자체 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 나서기로 하고 현직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장들의 공약사항을 분류하여 이에 대한 이행률을 항목별로 정성·정량 평가를 통해 계량화 작업을 진행했다.

이 결과물에 분야별 전문가, 시민, 학생 등의 평가를 더해 발표된 이날의 공약대상은 우수 광역단체장에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 지사, 서병수 부산광역시장 등이 수상했다.

기초단체장에는 서울지역에 강북구 박경수 구청장, 구로구 이성 구청장, 동작구 이창우 구청장 등 6명, 부산지역에 남구 이종철 구청장, 동래구 전광우 구청장, 부산진구 하계열 구청장 등 6명 등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 중 57명의 단체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로상 수상 이후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은 시상자로 나서 공약대상 수상자인 허태정 전 대전 유성구청장, 박성민 울산 중구청장에게 공약대상을 시상했다.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은 이번 평가에 대해 “소상공인연합회 소속의 전국 기초 및 광역지회를 중심으로 지역별 평가단을 구성, 현 지자체 단체장들의 공약을 대대적으로 수집하여 이행점수를 평가했다”라고 밝혔다.

최 회장은 “이번 평가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지역의 소상공인들의 의견이 공약에 반영되고 헛된 공약들을 판별하는 안전장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하고, “이번 공약이행 평가를 토대로 소상공인들의 정치적 의식을 일깨워 지방선거에서 소상공인이 체감할 수 있는 공약이 전국적으로 입안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www.ilovepc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