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가 1.0 버전 12차 업데이트를 진행해 아이템 밸런스를 조정한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달 개발일지를 통해 게임 내 가장 중요한 플레이 요소인 총기 및 아이템 밸런스를 조정할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다양한 상황 속에서도 특정 총기들만이 집중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특정 총기에 한하여 게임 메타가 만들어지고 있으니 이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내용이었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러한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돌격소총(AR)의 공격력을 일괄 하향하고, 권총(Pistol)/기관단총(SMG)/경기관총(LMG)의 공격력은 상향했다. AR은 다소 약화되고, SMG는 근거리 교전 및 이동이 잦은 상황에서 유리해질 전망이다.

또한 산탄총(Shotgun)은 근거리 교전 상황에서의 공격력이 강화됐다. 총기 선택이 AR에 너무 편중돼 있었던 것이 고르게 분포되고 상황에 맞춰 다양한 총기를 사용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총기 외에도 아이템 밸런스가 조정됐다. 레벨3 헬멧 방어구, SR 퀵드로우 탄창, SR 대용량 퀵드로우 탄창은 보급 상자에서만 얻을 수 있으며, AR 대용량 퀵드로우 탄창의 스폰율이 감소했다. 아드레날린 주사기가 월드 스폰으로 변경되며, 캐스팅 시간은 8초에서 6초로 감소한다.

원하는 맵을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맵 선택 시스템도 추가됐다. 게임을 시작하기에 앞서 에란겔/미라마/에란겔+미라마 등 선호하는 맵을 지정할 수 있다. 맵을 지정하면 무작위로 매칭되며, 지정하지 않은 맵은 매칭되지 않는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