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10위 재진입 <천애명월도> 안정적 순위 유지

2018년 03월 13일 화요일 최승훈 기자 editor@ilovepcbang.com

지난 1월 25일 론칭한 <천애명월도>가 다시금 PC방 인기순위 10위권에 진입했다.

미디어웹이 서비스하는 PC방 전문 리서치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천애명월도>는 지난 12일 점유율 1.18%로 10위에 올라섰다. 최근 한 주간 11위로 10위권에서 이름이 빠지면서 오픈효과가 사라지기 시작한 것 아니냐는 목소리가 있었지만, 10위권에 재진입하면서 이러한 우려를 해소했다.

<천애명월도>는 오랜만에 등장한 MMORPG인데다가 국내에서는 흔치 않은 무협을 소재로 한다는 점에서 안정적인 팬덤을 형성한 것으로 예상되어 왔는데, 론칭 이후 줄곧 1.2% 내외를 유지하는 등 기존 신작들이 론칭 이후 보여온 점유율 변화 추이와는 상이한 결과를 보여줘 사실상 고정 팬덤이 명확하게 형성된 것이 확실시 된다.

실제로 1월 25일 론칭 이후 정기점검 등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1.1~1.2% 사이의 점유율을 유지해왔다. 최근 며칠간 1% 이하로 하락하기도 했으나, 다시 1.2% 전후로 회복되는 등 안정적으로 점유율이 유지돼 왔다.

결국 이번 10위권 재진입도 이러한 고정 팬덤에 의한 안정적인 운영에 기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로 인해 별도의 변수가 생기기 전까지 한동안은 1.2% 전후의 점유율을 유지하며 인기순위 10위 전후에 머무를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www.ilovepc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