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 앱플레이어가 지난 3월 1일 갑작스레 서비스를 종료한다는 구설수에 휘말렸다.

블루스택, 녹스, 미뮤와 더불어 4대 앱플레이어로 꼽히는 모모 앱플레이어가 지난 3월 1일부터 홈페이지에서 바로가기와 페이스북 링크 모두 접속이 막히고 다운로드 링크도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업계 소식통에 따르면 모모 앱플레이어 부서 전체가 퇴사한 것으로 알려졌고, 해당 부서에는 연락이 닿지 않고 있다.

IDC 문제나 단순한 서버 다운이라기에는 이틀간 서비스 전체가 멈추고 이와 관련된 공지가 전무하다는 점에서 사실상 서비스가 종료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또한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모두코퍼레이션이라고 자처하는 작성자가 올린 서비스 종료 안내문마저 등장한 상태다.

3월 2일 정오 이후부터 모모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기능은 다시 재기됐지만 페이스북 바로가기 링크는 사라지고 모모플레이(모두코퍼레이션)의 바로가기 페이지는 여전히 열리지 않고 있다. 더욱이 정상화와 관련된 안내가 없어 언제 정상화될지는 알 수 없다.

한편, 모모 앱플레이어는 한 때 악성 도둑 채굴 프로그램 ‘Test 앱’이 함께 실행돼 PC 리소스가 필요 이상으로 높아지는 문제가 발생하는 등 우여곡절을 겪은 바 있어, 모모 앱플레이어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는 PC방은 채굴 프로그램 설치 여부를 반드시 점검해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