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새롭게 발표한 신형 런처 소식에 이어 설치에 필요한 참고사항을 추가로 공지했다.

엔시소프트는 <아이온>과 <블레이드앤소울> 설치와 실행에 쓰이는 기존의 ‘NC 런처’를 오는 3월 12일부터 중단하고, 지난 20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NC 런처 2’로 대체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PC방에서는 유예 기간인 3월 12일까지 ‘NC 런처 2’로 전면 교체해야 하는데, 기존 런처를 삭제하고 새 런처를 설치하는 것과 함께 4.6.2 버전 이상의 ‘.NET Framework(닷넷프레임워크)’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는 ‘NC 런처 2’에 포함된 4.6.2 버전 닷넷프레임워크가 자동으로 설치되지만, 설치가 실패할 경우에는 별도의 설치파일을 직접 설치해야만 올바르게 구동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NET Framework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윈도우 프로그램 개발 및 실행 환경으로 다양한 윈도우 응용프로그램의 구동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도구다.

따라서 새 NC 런처 설치 도중 닷넷프레임워크 설치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은 PC방은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오프라인용 설치파일을 내려받아 추가로 설치해야 하며, 노하드솔루션을 이용할 경우에도 닷넷프레임워크 설치에 실패한다면 올바르게 적용될 수 있도록 3월 12일 이전까지 미리 수정해야 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