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스펙토, PC방 렉 유발 러시아 트래픽 공격 경고

2018년 02월 11일 일요일 김종수 기자 itman@ilovepcbang.com

PC방 보안 솔루션 스펙토를 서비스하는 세이프존이 PC방을 위협하는 악성 트래픽 공격을 발견하고 경고에 나섰다.

세이프존이 공개한 정보에 따르면 이번 트래픽 공격의 진원지는 러시아로, 정부 유해 IP에 등록된 주소(185.94.111.1)에서 악성 트래픽을 유발하는 공격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전 세계 악성코드의 60% 가량을 배포하고 있는 러시아는 주로 랜섬웨어와 트래픽 유발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번 공격처럼 과도한 트래픽을 일으키는 경우 PC방 대역폭의 대부분을 잠식해 운영에 치명적인 렉 등을 유발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공격이 발견된 시기는 지난 2월 6일과 8일로 두 차례에 걸쳐 저녁 6시부터 8시 사이와 오후 10시경에 발생 5~10초간 맹렬한 트래픽 공격을 감행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세이프존은 자사의 보안 솔루션인 스펙토가 설치된 매장에서 발견된 이번 공격이 다른 PC방에도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이와 비슷한 공격으로 의심되는 원인이 불분명한 렉이 발생할 경우 통신사에 러시아발 IP로 들어온 내역이 있는지 확인해볼 것을 권고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www.ilovepc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