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관리프로그램 피카 시리즈를 서비스하는 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이 ‘좌석 추가 요금 시간 차감’ 기능 등을 적용하며 관리프로그램 편의성 개선에 나섰다.

피카라이브 최신 버전에 적용되는 신규 기능은 프리미엄 좌석처럼 요금이 차등 된 좌석에서 발생하는 추가 요금을 남은 시간에서 차감하는 ‘좌석 추가 요금 시간 차감’ 기능과 정산 시 결제해야 할 금액을 현금과 신용카드(또는 교통카드) 중에서 원하는 결제 수단으로 손쉽게 변경해주는 기능이다.

‘좌석 추가 요금 시간 차감’을 설정하려면 카운터에서 요금설정 메뉴를 선택하고 ‘좌석추가 요금’ 탭을 클릭한 후 추가 요금을 받고자 하는 좌석의 사용 여부와 금액을 설정한 다음, 고급 설정에서 ‘선불 요금제를 이용할 시 남은 시간에서 차감합니다’에 체크해주면 된다.

결제 수단 변경 기능은 △카운터 계산 창 △상품구매 창 △사용 시작 설정 창 등에서 결제 수단에 ‘신용카드’와 ‘현금’ 부분에서 오른쪽에 신설된 ‘₩’ 버튼을 이용하면 손쉽게 결제 수단을 바꿀 수 있다.

이 외에도 고객 PC 프로그램의 보안 강화와 PICABOX 신용카드 영수증 재출력 시 발생하는 오류 수정 등이 적용된 이번 최신 버전은 PC방닷컴 홈페이지에서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