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업체탐방] 시스템책상부터 튜닝 PC까지, PC방 전문가 그룹 익스트림팩토리

月刊 아이러브PC방 1월호(통권 326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2018년 02월 02일 금요일 김종수 기자 itman@ilovepcbang.com

독창성을 무기로 불과 2년 만에 유명세 떨쳐
지난 2015년 여름부터 본격적인 PC방 사업을 시작한 익스트림팩토리는 PC 리스, 렌탈, 노하드솔루션, 인테리어 등 PC방 창업 및 운영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올인원으로 제공하는 회사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익스트림팩토리는 단순히 PC방 창업과 운영을 지원하는 것을 넘어 PC방 관리를 고민한 획기적인 디자인의 PCBOX 케이스 책상을 발표해 호평을 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PC방 인테리어 효과까지 고려한 커스텀 수냉 PC까지 선보이며 PC방과의 접점을 점차 넓혀 나가고 있다.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체계적인 사업부
PC방 창업 및 운영 전반을 총괄하는 익스트림팩토리는 국내 PC 업계에서 오랜 경력을 지닌 추헌구 대표가 운영하는 업체로 각 분야별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체계적인 사업부를 갖추고 유기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사업부는 크게 IT, 가구, 유통 3가지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부서별로 PC 납품, 리스, 책상, 의자, 주변기기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다. 현재 주력은 PC 납품과 리스 사업 쪽이지만, 지난해 초부터 새롭게 시작한 시스템책상 사업이나 커스텀 PC 쪽도 높은 비중을 두고 빠르게 성장시켜 나가고 있다.

다수의 특허를 보유한 PCBOX 스마트 책상
익스트림팩토리의 새 성장 동력인 ‘PCBOX 케이스 책상’은 익스트림팩토리만의 아이디어가 반영된 대표적인 제품이다. 독자 개발한 전용 철제 케이스 ‘PCBOX CASE X-1’을 전용 시스템 책상과 탈·부착할 수 있도록 만든 이 책상은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실용성이 남다른 제품이다.

39형 등 대형 모니터의 확산에 맞춰 개발된 PCBOX는 시스템책상의 특징과 전용 케이스의 특징을 하나로 모아 일반 PC 케이스를 능가하는 알찬 내부 구성을 보여준다. 또한 매장마다 다른 인테리어에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다양한 상판 컬러와 옵션을 제공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런 PCBOX는 PC방 업주들에 의해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상태다. 이미 시스템 책상을 경험한 업주들은 기존 제품의 단점을 꼼꼼히 분석하고 개선한 PCBOX에 적지 않은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으며, 책상을 교체할 수 없는 일부 특수한 상황에서조차 X-1 케이스만을 따로 구입해 기존 책상에 적용하는 사례가 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싸이오닉과 협업해 탄생시킨 완성도 높은 튜닝 PC
PCBOX로 인지도를 쌓은 익스트림팩토리는 이제 커스텀 수냉 PC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이다. 지난 2017년 11월부터 튜닝 PC 사업을 시작한 익스트림팩토리는 국내 유명 커스텀 PC 튜닝용품 전문 업체 싸이오닉(PSIONIC)과의 제휴를 통해 완성도 높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PC방의 특화된 홍보를 염두에 둔 익스트림팩토리의 커스텀 PC는 Thermaltake Core P3 케이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색상의 냉각수와 화려한 LED로 꾸며진다. 전면에는 PC방 상호나 게임 로고가 각인된 투명한 아크릴을 부착해 튜닝 효과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PC방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없는 매력을 보여준다.

익스트림팩토리의 커스텀 PC는 내구성 면에서도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10대의 커스텀 PC 제작에 소요되는 기간은 평균 5일로, 그동안 충분한 누수 및 스트레스 테스트를 진행해 이를 통과한 안정적인 제품만을 출고한다. 또한 20Kg이 넘는 케이스 무게를 감당할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된 전용 선반을 천정 또는 벽에 설치해 만에 하나 있을 불상사를 미연에 방지한다. 아울러 출고된 뒤에는 1년간 무상 보증을 제공해 PC방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했다.

2018년이 더 기대되는 익스트림팩토리
리스, 렌탈, 노하드솔루션, 인테리어, 시스템책상 등 PC방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익스트림팩토리는 더 나은 PC방 운영을 위해 꾸준히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다. 각 분야별로 체계적인 사업부를 구성해 내실을 다지고 있으며, PC방과 호흡해온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신제품 개발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쏟아내고 있다.

이런 익스트림팩토리이기에 새롭게 도전하는 커스텀 PC 사업도 기대가 된다. 다양한 PC방의 니즈를 꼼꼼히 분석하는 익스트림팩토리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2018년 한해에도 PC방 업계가 주목할 만한 행보를 보여주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www.ilovepc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