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이 PC방 관리프로그램 피카라이브의 기능 업그레이드를 단행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피카라이브의 클라이언트/카운터 프로그램은 2017120801 버전으로, 회원 관리 및 운영의 편의 향상을 위한 4가지 기능이 새롭게 적용됐다.

우선 ‘선불 정액’을 사용 중인 고객의 PC가 꺼져 카운터와 일정 시간 연결이 안 될 때 자동 종료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회원 정액’ 또는 ‘선불 정액’ 요금제 사용자가 카운터에 추가로 낼 금액이나 물품 없이 PC가 카운터와 단절되는 경우 3분, 5분, 10분 세 가지 주기를 선택해 자동 종료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다음으로 미성년자석 설정 기능이 추가됐다. 미성년자 이하 연령대의 회원만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좌석을 설정하는 이 기능은 성인이 사용하지 못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으며, 적용 시 선불기기 좌석배치도에 학생석으로 표기된다.

아울러 고객이 클라이언트에서 로그인했을 때 메뉴판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메뉴판 활성화’ 기능과 게임 중 알트 탭으로 전환했을 때 클라이언트를 활성화해 잔여 시간 확인 및 먹거리 주문을 편리하게 하는 기능도 적용됐다.

이 외에도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용카드 결제 기능을 개선해 보다 안정적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롭게 적용되는 업데이트 기능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설정 방법은 피씨방닷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